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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dustrial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v.25 no.5, 2020년, pp.41 - 48
정하형 ((주)코어센스 연구원) , 박진하 ((주)코어센스 연구원) , 김민경 (전주대학교 소방방제학과) , 장민혁 (한국전자기술연구원 IT융합부품연구센터)
Recently, as the demand for the mobile platform market in the virtual/augmented/mixed reality field is increasing, experiential content that gives users a real-world felt through a virtual environment is drawing attention. In this paper, as a method of tracking a tracker for user location estimatio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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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공간 이동플랫폼의 기능은? | 가상공간 이동플랫폼은 가상현실에서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제로 경험하기 힘든 상황을 훈련하거나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는 체험적 교육 그리고 게임 콘텐츠와 같은 분야 등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으며, 이때 실감 나는 체험을 위해 가상공간이 실제와 상호작용 피드백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 |
공분산 중첩을 통한 3차원 마커 추적 및 강체 생성에 관한 방식을 사용할 경우 얻는 이점은? | 실험결과 액티브 마커를 부착한 안전모의 강체 생성이 수행되었으며, 착용자의 3가지 이동 모습은 3차원 궤적을 추적하여 확인하였다. 제안한 알고리즘은 기존의 고해상도 카메라를 이용한 위치 추적 방식에 비해서 비교적 낮은 해상도의 카메라를 사용하여도 확률 기반의 3차원 좌표 추정이 가능하므로 저가형 광학식 모션 캡쳐 장비 또는 모바일 환경에서의 응용을 기대한다. | |
가상환경에서 사용자에게 현실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 착용하는 장비는? | 현재 가상환경에서 사용자에게 현실 같은 느낌 (Lee, 2014; Hong, 2019)을 주기 위해서 HMD (Head mounted display)와 같은 장비를 착용하게 된다. 이런 장비는 실제 공간에서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 큰 공간에서는 광학식 카메라 기반의 모션 캡처 장비를 소규모 크기의 공간에서는 HMD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위치 추적 장비를 사용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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