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기독교교육 논총 = Journal of christian education in Korea, v.62, 2020년, pp.135 - 160
박미라 (성결대학교)
This study closely analyzed the curriculum of the Christian Education Counseling Department and the general Education Counseling Department, and found the current status and problems of the curriculum of the Christian Education Counseling Department and the general Education Counsel Department. This...
고용수 (1997). 새 교육과정의 방향. 교육교회, 251, 2-11
고용수 (2006). 기독교교육개론.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연구원.
고원석 외 (2015). 기독교교육개론.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연구원.
김계현 (1997). 상담심리학(제2판). 서울: 학지사.
김명숙 (2002). 사이버 공간에서의 기독교 학습시스템 개발. 기독교교육논총, 8, 241-289.
김미례 (2017). 청소년이 지각하는 상담전문가, 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이미지 분석, 미출판 석사학위논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충남.
김은하.신윤정.이지연 (2019). 상담전공대학원생을 위한 다문화 상담 교과 과정개발 연구.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31(4), 1321-1364
김인규 (2009). 학부 상담학과 교육의 현황과 발전 방안 연구. 상담학연구, 10(2), 793-811.
김재훈.서영석 (2018). 상담역량에 초점을 둔 미술치료 전공 교육과정 및 미술치료사의 인식 분석. 상담학연구, 19(6), 395-420
김정효 (2010). 기독교학교 교육과정 개발과 적용 사례: E초등학교를 중심으로. 기독교교육논총, 24, 325-361.
김정효.허지선.한신영 (2017). 기독교 학교의 종교교과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기초연구; 교육과정 숙의를 통한 신조(Platform) 구축. 기독교교육논총, 52, 181-220.
김준수 (2006). 한국 신학교 상담대학원의 커리큘럼 연구. 복음과 상담, 6(1), 120-167.
박미라 (2017). 대학 신입생의 정신건강 관련 상담 요구에 관한 연구: 스트레스, 우울.불안, 분노조절, 대인관계를 중심으로. 기독교교육논총, 52, 221-256.
박상진 (2007). 한국 기독교학교의 자율성 및 정체성 재확립을 위한 과제. 기독교교육논총, 15, 61-96.
박상진 (2008). 교회교육현장론.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
박재황.남상인.김창대 (1993). 청소년 상담교육과정 개발 연구. 청소년대화의 광장.
이문기.이동혁 (2017). 상담자 교육을 위한 영성교육과정 개발연구. 상담학연구, 18(5), 357-380.
이정기 (2014). 기독교대학 교양교육과정 개발의 융합적 접근. 기독교교육논총, 37, 53-81.
이철웅 (2006). 교육상담과 생활지도 연구. 서울: 교육과학사.
이현구 (2000). 기독교교육상담: 기독교교육서 9. 서울: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이현주 (2002). 대학교육단계의 효율적인 진로교육 방안 연구: 대학생 의견을 중심으로. 한국교육학회, 40(4), 219-247.
서종수 (2016). 건강가정사를 중심으로 살펴본 가족상담 교육과정에 대한 개선방안. 복지상담교육연구, 5(2), 119-141.
신승범 (2013). 기독교교육의 장으로서의 가정의 재발견. 복음과 교육, 14, 185-206.
유형근 (2006). 전문상담교사 양성을 위한 교육실습방안 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6(2), 215-233.
이선영 (2012). 회복을 위한 기독교교육. 서울: 그리심출판사.
이숙영.김창대 (2002). 상담전공 대학원 교육과정 표준화연구. 교육학연구, 40, 231-250.
이재창 (1981). 심리교육의 필요성. 새교육. 33(6), 12-19.
이재창 (1985). 심리교육의 이해와 그 활용에 관한 고찰. 홍대논총, 17, 547-568.
이재창 (1994). 학교심리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교육연구논총, 17, 125-155.
장화선 (2013). 기독교 교육과 커리큘럼의 진단과 제안: A 대학교 기독교교육과 사례를 중심으로. 기독교교육논총, 33, 121-143.
장현진.이종범 (2016). 진로진학상담교사 양성 표준교육과정 개정 방안 연구. 진로교육연구, 29(3), 1-21
장동진.김용태 (2014). 기독교상담에 대한 기독교 상담자들의 인식유형 연구. 한국기독교상담학회지, 25(3). 249-277.
장성숙 (2002). 우리문화에서의 상담자상. 한국심리학회지, 14(3), 547-561.
정소영 (2000). 기독교교육과 상담. 서울: 한국장로교출판사.
정정숙 (1992). 교사와 기독교 교육상담. 기독교교육연구, 3(1), 40-62.
조남정.이미현.김인규 (2015). 상담전공 학부생의 교육과정 경험 연구. 상담학연구, 16(3), 1-22.
조남정.이미현.김인규 (2015). 학부 상담학과 교육과정 현황 분석 연구. 상담학연구, 16(4), 301-319.
최해림.김영혜 (2006). 한국의 상담자 교육과 훈련에 관한 연구: 상담심리 석박사교과과정을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18(4), 713-730.
최현아 (2019).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학부 상담학과 교육과정 개발. 미출판 박사학위논문, 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전주.
한미라 (2006). 기독교교육개론. 서울: 대한기독교서회.
홍기칠 (1999). 인성교육을 위한 심리교육 프로그램의 탐색. 대구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논총, 14, 181-212.
홍순황 (2020.04.13.). '세종시교육청 '상담 톡 마음 on' 운영상담.심리검사 등 진행 ... 불안감 해소' 충청타임스, 8.
Adams, J. (1992). 상담학 개론. 정정숙 역, 서울: 총신대학 출판부. (원저 1980 출판)
Clinebell, H. J. (1988). 성장상담. 이종헌 역, 서울: 한국신학연구소. (원저 1984 출판)
Crabb, L. J. (1999). 성경적 상담. 정정숙 역, 서울: 총신대학출판부. (원저 1985 출판)
두산백과, 교육과정(curriculum)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1065549&cid40942&categoryId31724 2020. 04. 03. 인출.
한세대 학과소개 www.hansei.ac.kr/kor/489/subview.do 2020. 04. 03. 인출.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학과소개 https://www.acts.ac.kr/design/contents10.asp?code11101210&leftschool1_3 2020. 04. 03. 인출.
순천향대학교 학과소개 https://homepage.sch.ac.kr/sch/03 /03010107.jsp 2020. 04. 03. 인출.
대구한의대학교 학과소개 http://www.dhu.ac.kr/HOME/counsel/index.htm 2020. 04. 03. 인출.
대전대학교 학과소개 http://home.dju.ac.kr/kidbiz/html/main.htm 2020. 04. 03. 인출.
평택대학교 학과소개 https://www.ptu.ac.kr/contents/www/cor/child_1.html 2020. 04. 03. 인출.
부경대학교 학과소개 http://cms.pknu.ac.kr/lifelong/main.do 2020. 04. 03. 인출.
동의대학교 학과소개 https://www.deu.ac.kr/www/dept/edu/12/1 2020. 04. 03. 인출.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