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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라이프스타일 샵의 VMD 구성요소 특성 분석
Analysis of VMD Elements Characteristics of Chinese Lifestyle Shops 원문보기

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9 no.11, 2021년, pp.267 - 278  

김현주 (수원여자대학교 패션브랜드매니저과) ,  이민경 (수원여자대학교 패션브랜드매니저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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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중국내 1인가구의 증가 및 소비패턴 등의 변화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샵이 급부상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중국의 라이프스타일 샵을 선정하여 기존 선행연구와 차별화를 두었고 또한 VMD 구성요소 특성 분석을 통해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라이프스타일 샵의 VMD전략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중국 라이프스타일 샵-GAROSU, CH'IN, NOME의 VMD의 진열적요소에서 집기와 소도구는 상품컨셉과 디자인에 따라 차별화된 형태 및 재질을 이용하고 있었고, 비주얼이미지의 정보내용, POP의 내용에 있어서 라이프스타일샵의 컨셉에 따라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였다. 또한 연출적 요소에 있어서도 VP, PP, IP에 있어서 매장 상품군 및 상품의 진열량에 따라 VP의 형태와 PP, IP의 연출방법 등에 있어 차이가 있었다. 후속연구에서 국내 라이프스타일 샵에 관한 연구 및 중국과 국내 라이프스타일샵의 VMD 비교분석 연구를 진행해 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differentiated it from previous studies by selecting Chinese lifestyle shops in the current situation where lifestyle shops are rapidly emerging due to the increase in single-person households in China and changes in consumption pattern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esent basic data...

주제어

표/그림 (10)

참고문헌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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