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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 개발 연구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Public Digital Signage Services 원문보기

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12 no.12, 2021년, pp.185 - 196  

안성희 (홍익대학교 (세종) 디자인컨버전스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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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행정안전부의 시범사업 중 하나인 '세종특별시 디지털 사이니지 국가시범사업'을 위한 기초연구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첨단 기술이 결합된 스마트 플랫폼인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공 서비스 콘텐츠 플랫폼'으로 보고 콘텐츠의 배치를 계획하기 위한 전략이 기술우위 공급자 대신 해당 지역 커뮤니티 또는 사용자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전제하였다. 이러한 맥락에서 첨단 기술 기반의 공공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공공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 개발 전략에 관해 연구하였다. 또한 동 전략을 쉽게 수립하거나 실행할 수 있도록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 툴'들을 설계하였다. 결론적으로 본 연구는 '디지털 사이니지 기능'을 '디지털 광고 기능' 뿐만 아니라 '공공 및 문화 서비스 기능'으로 확대, 발전시키는 전략을 모색해 보고자 하였다. 연구의 최종 목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인터랙티브 미디어의 혁신적인 활용을 통해 '세종시 상권 활성화 프로젝트'가 창출하는 공공 가치를 추구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based on the 'National Pilot Project on Digital Signage in Sejong Special City', one of the pilot projects initiated by the Ministry of Public Administration and Security. This project was an attempt to present the digital signage as a 'public service content platform' integrated wit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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