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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골프웨어 개발을 위한 사용자경험 분석
Analysis of User Experience for the Development of Smart Golf-wear 원문보기

Fashion & textile research journal = 한국의류산업학회지, v.23 no.1, 2021년, pp.98 - 105  

신선미 (전남대학교 의류학과) ,  도월희 (전남대학교 의류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nvestigates and analyzes user preferences for golf wear with a sense of wear and smart function for the development of smart golf wear based on user convenience. A survey was conducted on 124 males in the age range of 40-60s that consisted of professional golfers, amateur golfers and the...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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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스마트 골프웨어를 개발하기 위한 기초연구로 시판 골프웨어의 착용감 및 스마트기능의 선호도 조사를 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대상자들은 현재 프로와 아마추어 골퍼 및 골프경험을 가지고 있는 40~60대 성인 남성 124명이었으며, 2019년 8월 1일에서 8월 14일까지 74명 대상으로 1차 조사가 실시되었고, 2차 조사는 2019년 8월 19일에서 8월 30일까지 50명 대상으로 실시(IRB NO.
  • 본 연구는 주요 골프 소비군인 40~60대 남성을 대상으로 시판 골프웨어의 착용감 및 스마트기능이 부가된 골프웨어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를 조사 후 분석함으로써 착용감 향상 및 사용자 편의기반 스마트 골프웨어 개발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하여 연구되었다. 국내외 골프웨어의 착용감의 불만족도와 스마트기능의 선호도에 관하여 조사 및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 본 연구에서는 조사대상자들의 대상으로 향후 스마트 골프 웨어에 부여될 스마트 기능의 선호도 조사를 하였다. 조사 결 과는 Table 7과 같다.
  • 이상 연구결과를 통하여 골프웨어의 착용감 및 스마트기능이 부가된 골프웨어에 대한 사용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선호도 조사를 하였다. 본 연구는 설문조사의 지역이 제한되었으므로 결과의 해석 및 적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 이에 본 연구에서는 주요 골프 소비군인 40~60대 남성을 대상으로 시판 골프웨어의 착용감 및 스마트기능이 부가된 골프웨어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를 조사 후 분석함으로써 착용감 향상 및 사용자 편의기반 스마트 골프웨어 개발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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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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