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East Asian mathematical journal, v.37 no.2, 2021년, pp.149 - 167
황혜정 (Department of Mathematics Education Chosun University)
The six core competencies included in the mathematics curriculum revised in 2015 are problem solving, reasoning, communication, attitude and practice, creativity and convergence, information processing. In particular, the reasoning is very important for students' enhancing much higher mathematical t...
강옥기 외 11명 (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동아출판사(주).
고호경 외 10명 (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교학사
교육부 (2015). 수학과 교육과정(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별책8).
김원경 외 8명 (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비상교육.
김화경 외 4명 (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좋은책신사고.
남승인 (1999). 초등수학교육에 있어서의 추론 방법.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 87, 45-63.
도종훈 (2007). 학교수학에서 추측과 문제제기 중심의 수학적 탐구 활동 설계하기.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 46(1), 69-79.
류희찬 외 6명 (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천재교육.
박교식 외 18명 (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동아출판(주).
소경희 (2012). 역량중심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설계 방안으로서 '과정-탐구' 모형활용의 가능성과 의미 탐색. 교육과정연구, 30(1), 59-79.
박경미 외 42명 (2015).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수학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II. 연구보고서 BD15120005. 서울: 한국과학창의재단.
이병수, 강미광, 양규한 (1997). 수학적 추론에 관한 소고. 한국수학교육학회 프로시딩, 5, 335-354.
이종희, 김선희 (2002). 학교 현장에서 수학적 추론에 대한 실태 조사 -수학적 추론유형 중심으로-.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 41(3), 273-289.
이종희, 김선희, 김부미, 김기연 (2017). 수학적 추론. 서울:(주)교우.
이준열 외 8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천재교육.
장경윤 외 11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지학사.
주미경 외 6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금성출판사.
최지영, 방정숙 (2011). 초등학교에서의 대수적 추론 능력 신장 방안 탐색 -y곱셉의 결합법칙 탐구에 관한 수업 사례 연구-. 학교수학, 13(4), 581-598.
황선욱 외 6명 (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 미래엔.
황혜정, 나귀수, 최승현, 박경미, 임재훈, 서동엽 (2019). 수학교육학신론. 서울: 문음사.
황혜정 (2019). 교수학적 변환에서의 배경화와 반성에 관한 이해. East Asian Math. J. 35(2), 259-275.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2000).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VA:Author.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2009). Focus in High School Mathematics Reasoning and Sense Making, 김성경 역(2013). 고등학교 수학에서 추론하기와 이해하기. 서울: 경문사.
Johnson G. J., Deniss R. Thomson, & Sharon L. Senk (2010). Reasoning in High School Textbooks. Mathematics Teachers, 103(6), 411-41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