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學校數學會論文集 = Journal of the Korean school mathematics society, v.24 no.1, 2021년, pp.39 - 57
이규희 (남성중학교)
In this study, mathematical analysis is conducted by focusing to the 'size' of the 'point' and the 'line'. The textbook descriptions of the 'point' and the 'line' in the geometry content area of middle school mathematics 1 by the 2015 revised Korean mathematics curriculum and US geometry textbooks w...
고상숙. (2014). 그래핑 계산기를 활용한 이차곡선에서 예비교사들의 수학적, 인지적, 교수적 충실도에 관한 연구. 한국학교수학회 논문집, 14(1), 45-71.
강옥기 외 11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동아출판(주).
고호경 외 10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교학사.
교육부(2015).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별책 8].
김원경 외 8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비상교육.
김화경 외 4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좋은책신사고.
류희찬 외 6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천재교육
박교식 외 18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동아출판(주).
백승주, & 최영기. (2019). 극한과 나눗셈 연산은 교환이 가능한가?. 수학교육학연구, 29(1), 143-156.
이상은(2016). 무한소적 관점에서 점, 선, 면의 의미 고찰.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준열 외 8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천재교육.
장건수(1983). 초실수와 도함수. 연세 교육과학 제24집, 49-57.
장경윤 외 11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지학사.
주미경 외 6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금성출판사.
황선욱 외 6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미래엔.
Blaszczyk, P., Katz, M. G., & Sherry, D. (2013). Ten misconceptions from the history of analysis and their debunking. Foundations of Science, 18(1), 43-74.
Carter, J. A., Cuevas, G. J., Day, R., Malloy, C. E., & Cummins, J. (2014). Geometry(Glencoe). McGraw-Hill Education (UK).
Chen, L. (2019). Do simple infinitesimal parts solve Zeno's paradox of measure?. Synthese, 1-16.
Choi, Y. G. & Lee, J. H. (2015). The scandals of geometry and school mathematics: the parallel postulate and the equality 0.999... 1. For the Learning of Mathematics, 35(1), 28-30.
Edward Burger. (2014). Geometry(Holt McDougal). Holt McDougal: A division of Houghton Mifflin Harcourt
Ely, R. E. (2007). Student obstacles and historical obstacles to foundational concepts of calculus(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Ely, R. (2010). Nonstandard student conceptions about infinitesimals.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117-146.
Fischbein, E. (1979). Intuition and mathematical education. MILABLE FROM, 33.
Fischbein, E., Tirosh, D., & Hess, P. (1979). The intuition of infinity. Educational studies in mathematics, 3-40.
Job, P., & Schneider, M. (2014). Empirical positivism, an epistemological obstacle in the learning of calculus. ZDM, 46(4), 635-646.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Inc., Reston, Va. (1998).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Discussion draft.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National Council for Teachers of Mathematics. (2000).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Reston, VA: Author.
Randall I. Charles, Basia Hall, Dan. Kennedy, Laurie E. Bass, Art Johnson, Stuart J. Murphy, Grant Wiggins. (2015). Geometry(Common Core). Boston, MA: Pearson.
Ray C. Jurgensen, Richard G. Brown, & John W. Jurgensen. (2000). Geometry. McDougal Littell: A division of Houghton Mifflin.
Ron Larson, Laurie Boswell, Timothy D., Kanold, Lee Stiff. (2007). Goemetry. McDougal Littell: A division of Houghton Mifflin.
Stein, E. M., & Shakarchi, R. (2005). Princeton Lectures in Analysis III: Real Analysis. Princeton University Press.
Tall, D. (1980). The notion of infinite measuring number and its relevance in the intuition of infinity. Educational Studies in Mathematics, 11(3), 271-284.
Tall, D., & Vinner, S. (1981). Concept image and concept definition in mathematics with particular reference to limits and continuity. Educational studies in mathematics, 12(2), 151-169.
Tropp, J. A. (2002). Infinitesimals: History & Application. University of Texas, Texas, Austin.
Vallin, R. W. (2013). The elements of Cantor sets: with applications. Hoboken, NJ: Wiley.
Van De Walle, J. A., Karp, K. S., & Bay-Williams, J. M. (2012). Elementary and secondary school mathematics: Teaching with developmental approach. (S. Durmus, Trans.) Ankara: Nobel Academic Publishing.
https://aleph0.clarku.edu/-djoyce/java/elements/elements.html(David E. Joyce. (1996). Elements.)
https://bookscouter.com/blog/2016/06/the-biggest-textbook-publishers
https://blog.reedsy.com/largest-book-publishers
https://connected.mcgraw-hill.com/connected/login.do
https://stdict.korean.go.kr/search/searchView.do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