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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0 no.8, 2020년, pp.375 - 385
이정현 (동국대학교 일반대학원 영화영상학과) , 정재형 (동국대학교 일반대학원 영화영상학과)
This paper attempts to understand the reality of Netflix on the Korean film distribution market environment, and to verify the possibility of developing domestic content centered on independent films in the OTT market, led by Netflix. The research significance of finding the way for Korean diverse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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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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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란 무엇인가? | 넷플릭스는 OTT(Over The Top) 1)플랫폼 중 하나로 인터넷을 통해 방송 프로그램·영화·교육 등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다. 정확하게 넷플릭스는 SVOD2)(예약 주문형 비디오 Subscription Video on Demand) 서비스인데 인터넷 연결이 있는 장치가 있는 곳 어디에서나 영화를 시청할 수 있는 편리한 시장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넷플릭스는 2019년 기준 190개 국가에 진출해 있으며 가입자는 2019년 초 기준 1억 5,000만 명에 이르며 명실공히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구독 모형 서비스로[3] 이름을 떨치고 있다. | |
넷플릭스는 언제 처음 국내에 런칭하였는가? | 넷플릭스는 이와 같은 운영 체계상의 강점 외에 자사 보유의 오리지널 콘텐츠,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빅데이터를 이용한 추천 알고리즘, 빈지워치3) 등의 특화 요소로 전 세계 시장을 장악해가고 있다. 국내에서는 2016년에 처음으로 론칭하였으며 가파른 가입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 |
넷플릭스 가입자 수는? | 정확하게 넷플릭스는 SVOD2)(예약 주문형 비디오 Subscription Video on Demand) 서비스인데 인터넷 연결이 있는 장치가 있는 곳 어디에서나 영화를 시청할 수 있는 편리한 시장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넷플릭스는 2019년 기준 190개 국가에 진출해 있으며 가입자는 2019년 초 기준 1억 5,000만 명에 이르며 명실공히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구독 모형 서비스로[3] 이름을 떨치고 있다. 넷플릭스의 비약적인 성장에는 전 세계에 구축된 고속 통신망과 통신기기의 확대에 따른 디지털 테크놀로지의 발달을 원인으로 들 수 있다[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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