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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8 no.10, 2017년, pp.19 - 28
홍동희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인문사회디자인학부) , 김귀정 (백석대학교 정보통신학부)
Recently the cargo transportation is increasing according to lager containerships in the container terminal. Thus, the various ways(such as efficient vehicle scheduling and minimizing delay time) are applied to increase productivity to handle the increasing cargo transportation in the container te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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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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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 모형을 활용할 경우 장점은? | 이처럼 최적화 모형을 활용할 경우 지연시간 최소화 문제에서 기존 휴리스틱 방법론을 개선시킬 가능성이 크며, 문제의 목적함수에 따른 결과의 변동성을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현재의 휴리스틱 방법론에서는 다양한 제약에 대해 사후처리가 필요하지만 최적화모형에서는 사후처리를 거치지 않고 만족하는 최적화된 결과를 도출할 수 있으며, 휴리스틱 방법론보다 적은 파라미터 사용으로 사용자 및 운영자의 사용 용의성이 증대될 수 있다. | |
솔버는 어떤 방법론을 개선한 모형인가? | 최근 컨테이너 항만에서는 점점 컨테이너선의 대형화에 따라 증가하는 물동량을 처리하기 위해, 하역장비들의 효율적인 배차 계획과 대기시간 최소화를 통해 작업 생산성을 높이는 다양한 방법들을 적용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으로 기존 휴리스틱 방법론을 개선한 최적화 모형인 솔버(Solvers)를 적용하였다. 실험 계획은 6개의 샘플 문제를 통해 두 가지 목적함수인 공차주행시간 최소화와 지연시간 최소화의 수행 결과를 기존의 휴리스틱 방법론의 결과와 비교하는 것이다. | |
최적화 모형의 수행시간을 제한하는 이유는? | 다만 결과의 공정성을 위해 최적화 모형의 수행시간을 2시간으로 제한한다. 왜냐하면 수행시간의 제한이 없을 경우 최적화모형이 최적해를 도출함에 따라 휴리스틱 방법론 결과보다 항상 같거나 향상된 결과 제시할 수 있기 때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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