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20 no.2, 2021년, pp.147 - 166
윤민석 (전남대학교 문화사회과학대학 전자상거래전공) , 판찬 (전남대학교 대학원 전자상거래협동과정) , 곡민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대학원 글로벌경영학과)
As vehicle sharing service is being widely used in China. The sharing economy appeared to be a way to make people's lives more convenient and to utilize limited resources efficiently. Sharing economy companies have created an app to satisfy users' needs with providing more benefits. Although researc...
권순동, 윤숙자, "이러닝의 특성과 유용성이 지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제17권, 제1호, 2010, 35-54.
김성남, 김경인, "미용서비스 품질지각이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지, 제10권, 제1호, 2006, 110-119.
김용만, 변경원, "야간 스키 리조트 고객의 선택속성, 기능적 혜택, 심리적 혜택과 가치에 관한 연구", 한국체육학회지, 제5권, 제6호, 2015, 285-296.
김은정,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참여 동기와 사회적 영향이 몰입에 미치는 영향", 동의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5, 12-21.
김재원, "항공사의 서비스 스케이프가 고객만족과 관계품질(신뢰, 몰입)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저널, 제27권, 제5호, 2013, 87-100.
김재전, 박 경, 노희옥, "기대일치성이 인터넷 쇼핑몰의 전반적 만족과 지속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9권, 제3호, 2009, 313-336.
김형균, 오재환, "도시재생 소프트 전략으로서 공유경제 적용방안", 부산발전연구원, 2013, 1-25.
김효정, 나종연, "모바일 패션 쇼핑의 기대 불일치가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성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제19권, 2016, 1-27.
문연회, "CSR 활동의 사회적 혜택과 개인적 혜택이 기업 및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0, 53-62.
박경연, 정수영, 서원석, "호텔산업 리더의 펀리더십 행동이 종사원의 직무만족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관광레저연구, 제25권, 제3호, 2013, 223-236.
박서현, "공공 도서관의 관계혜택과 도서관 신뢰 및 인식간의 관계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7, 25-46.
박소은, "O2O 서비스의 지속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7, 11-28.
박용석, 강경철, 이상우, "통신 결합서비스 채택요인 분석에 따른 마케팅적 함의", 사이버 커뮤니케이션 학보, 제27권, 제4호, 2010, 163-208.
배상욱, 김완민, 김은영, "호텔산업에서 관계혜택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제17권, 제2호, 2005, 249-269.
성혜진, 고재윤, "외식소비자 SNS 정보품질특성이 만족과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제24권, 제2호, 2012, 197-216.
송신근, 원지영, "ERP 시스템 사용자 인지가 만족도 및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국제회계 연구, 제50집, 2013, 239-262.
신용두, "특급호텔 고객의 지각된 서비스가치, 관계 혜택, 관계요인과 행동의도의 관계분석", 경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1, 109-122.
안우규, "호텔레스토랑의 관계혜택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3, 61-90.
양희동, 최인영, "사회적 영향이 정보 시스템 수에 미치는 영향-정보기술수용모형(Technology Acceptance Model)에서", 경영정보학연구, 제11권, 제3호, 2001, 165-184.
오지은, "웹사이트 품질과 사회적 영향이 인터넷 여행상품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쾌락적 가치와 실용적 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제32권, 제5호, 2008, 357-380.
유세란, 김선일, "패밀리레스토랑의 관계혜택과 관계의 질, 장기지향성에 관한 연구", 외식경영연구, 제14권, 제4호, 2011, 213-234.
이용기, 최병호, 문형남, "관계혜택이 고객의 종업원과 식음료업장에 대한 만족 그리고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경영학연구, 제31권, 제2호, 2002, 373-404.
이정민, 정현민, "중국 MOOC 학습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한국IT서비스학회지, 제19권, 제1호, 2020, 107-124.
이정실, 허범영, 홍순복, 임채관, 강경수, "조윤주서비스기업에서의 관계혜택이 관계몰입과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서비스 업종별 비교", 관광경영연구, 제9권, 제3호, 2012, 361-384.
이정호, "호텔 관계혜택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경영연구, 제25권, 2005, 361-384.
주희숙, "의료서비스 관여도가 고객 만족도 및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3, 65-83.
최수정,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지속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 IS지속이용모델과 고객 가치만족-충성도 모델의 통합적 접근", 한국경영정보학회, 제23권, 제4호, 2013, 1-28.
최수지, 남궁영, "외식소비자의 온라인 구전정보 수용 및 지속적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수정된 Triandis 모델의 적용", 관광학연구, 제39권, 제3호, 2015, 207-227.
최 웅, 이미향, 이규숙, "호텔레스토랑의 관계혜택에 관한 연구 -서울지역 특1급 호텔을 중심으로-", 경영학연구, 제16권, 제1호, 2007, 75-89.
최원균, "관계효익이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신뢰와 -119- 관계몰입을 매개변수로",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25-46.
제민지, "온라인에서 소비자의 지각된 위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연구", 충경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6, 15-27.
하원정, "물류서비스 품질 측정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3, 15-30.
Bhattacherjee, A., "Understanding Information Systems Continuance, an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MIS Quarterly, Vol.25, No.3, 2001, 351-370.
Botsman, R. and R. Rogers, "What's Mine is Yours : the Rise of Collaborative Consumption", Harper Business : New York, 2010.
Burnham, T.A., J.K. Frels, and V. Mahajan, "Consumer Switching Costs : A Typology,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Vol.31, No. 2, 2003, 109-126.
Henning-Thurau, T., K.P. Gwinner, and D.D. Gremler, "Understanding Relationship Marketing Outcomes", Journal of Services Research, Vol.4, No.3, 2002, 230-247.
Hsu, M.-H., C.M. Chiu, and T.L. Ju, "Determionants of Continued Use of the WWW : An Integration of Two Theoretical Models," Industrial Management & Data Systems, Vol.104, No.9, 2004, 766-775.
Lin, C.S., S. Wu, and R.J. Tsai, "Integrating Perceived Playfulness into 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for Web Portal Context", Information and Management, Vol.42, No.5, 2005, 683-693.
Lessig, L., Remix : "Making art and commerce thrive in the hybrid economy", Penguin, 2008.
Leadbeater, C., We-think, Profile books, 2009.
Macintosh, G., "Customer Orientation, Relationship Quality, and Relational Benefits to the Firm", Journal of Service Marketing, Vol. 21, No.3, 2007, 59-150.
McDougall, G.H. and T. Levesque, "Customer Satisfaction with Services : Putting Perceived Value into the Equatio",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Vol.14, No.5, 2000, 392-410.
Rosario, V. and G.R. Foxall, "Positive vs. Negative witching Barriers : The Influence of Service Consumers' Need for Variety", Journal of Consume Behavior, Vol.5, 2006, 367-379.
Reichheld, F.F. and P. Schefter, "E-loyalty : Your Secret Weapon on the Web", Harvard Business Review, Vol.78, No.4, 2000, 105-113.
Slyke, C.V., V. Ilie, H. Lou, and T. Stafford, "Perceived Critical Mass and the Adoption off a Communication Technology", European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Vol. 16, 2007, 270-283.
Sheth, J. N. and S. Srinivas, "Mindful Consumption : A Customer-centric Approach to Sustainability",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Vol.3, 2011, 81-120.
Venkatesh, V. and S.A. Brown, "A Longitudinal Investigation of Personal Computers in Homes : Adoption Derterminants and Emerging Challenges", MIS Quarterly, Vol.25, No.1, 2001, 71-102.
Venkatesh, V. and F.D. Davis, "A Theoretical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 Four Longitudinal Field Studies", Management Science, Vol.46, No.1, 2000, 99-102.
Lee, W.-K., "The Influence of Security and Risk Perception on the Reuse of Internet Banking",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Vol.17, No.1, 2007, 77-93.
https://ko.wikipedia.org/wiki/디디추싱.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19/ 06/434748/.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