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1 no.7, 2021년, pp.171 - 180
이종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Places exposed to mass media induce behavior by forming curiosity and expectations for potential travelers. The places reported through mass media influence viewers. Among TV programs, the most influential genre is drama, and reality programs that provide immersion with different characteristics fro...
김철민, 관광목적지 시각성이 관광이미지, 치유적 특질 및 방문선호에 미치는 영향 : 관광영상홍보물을 매개로,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김재휘, 이해양, "TV드라마에 의해서 유발된 정서가 PPL효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 소비자, 광고, 제4권, 제2호, pp.23-40, 2003.
문혜영, 황규성, 김홍범, "영상촬영 배경지에 대한 감정반응이 관광객의 방문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국제영화제의 영상관람자를 대상으로," 호텔관광연구, 제10권, 제2호, pp.17-29, 2008.
이종주, 윤지현, "영상물 PPL을 이용한 호텔 장소 마케팅 효과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2권, 제11호, pp.398-411, 2012.
조경섭, 신기혁, "리얼리티 해외여행프로그램이 여행지 선택에 미치는 영향 - 꽃보다 할배(대만편)를 중심으로 -," 동북아관광연구, 제12권, 제2호, pp.21-39, 2016.
백상일, "TV 여행예능 프로그램...소비자, 여행지 선택 영향," 미디어로컬, 2018.
이려정, "대학생의 여가활동과 자기효능감, 생활만족도 간 영향연구 - 동적 여가활동을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제23권, 제7호, pp.489-509, 2011.
곡정, 장서희, "영상매체에 의해 형성된 관광지이미지, 관광동기, 관광의사결정의 관계-방한 중국관광객-," 관광연구, 제31권, 제4호, pp.41-60, 2016.
최재우, "공정여행상품의 지각된 사회적 가치가 여행상품 신뢰와 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연구," 관광경영연구, 제86권, pp.147-165, 2018.
이선희, "TV 프로그램 시청동기가 정보 신뢰도 및 만족도, 음식관광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제31권, 제10호, pp.356-375, 2019.
정성애, 관광목적지 PPL효과 제고방안에 관한 연구: TV 드라마애착관계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김효경, 손수진, "스타마케팅을 이용한 광고태도가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대명리조트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를 중심으로-," 관광연구, 제25권, 제2호, pp.229-251, 2010.
윤영길, 오익근, "드라마촬영지의 관광지로서의 인기도는 얼마나 지속하는가?: 빅데이터 분석을 중심으로," 관광경영연구, 제81권, pp.161-185, 2018.
이상경, "TV 드라마 촬영장의 가치평가 : 완도해신촬영장을 국토계획," 제40권. 제5권, pp.165-169, 2006.
연인철, 신효중, "드라마 오픈세트의 농촌관광 연계방안에 대한 지불의향분석- MBC 드라미아를 중심으로-," 농촌관광연구, 제17권, 제3호, pp.99-117, 2010.
이대은, 김미란, 이충기, "CVM을 이용한 한류의 경제적 가치평가 연구: 방한 중국관광객의 한류 가치를 중심으로," 관광연구, 제30권, 제1호, pp.163-182, 2015.
https://ko.wikipedia.org/wiki/
박상곤, 강창희, "관광 수요에 대한 TV 간접광고의 인과효과(요약본) -KBS2 「1박 2일」 TV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제76권, 제3호, pp.573-580, 2013.
C. A. Russell, and B. B. Stern, "Consumers, characters, and products," Journal of Advertising, Vol.35, No.1, pp.7-21, 2006.
F. Blackmore and A. Williams, British Tourists' Valuation of a Turkish Beach Using Contingent Valuation and Travel Cost Methods, Coastal Education & Research Foundation, Vol.23, No.6, pp.1469-1480 24, 2008.
이석호, "체류형관광객의 TV드라마 시청행태에 따른 관광지 이미지, 관광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일본인 단기 어학연수생을 중심으로-," 일본연구, 제20권, pp.321-248, 2013.
T. Tessitore, M. Pandelaere, and A. Van Kerckhove, "The amazing race to India: Prominence in reality television affects destination image and travel intentions," Tourism Management, Vol.42, pp.3-12. 2014.
이정, 김사랑, "CVM을 이용한 낙안읍성 민속마을 문화유산자원의 경제적 가치평가," 남도문화연구, 통권35호, pp.241-267, 2018.
유영희, 임재환, 구승모, "여행비용접근법(TCM)에 의한 관광효과 추정," 농업과학연구, 제31권, pp.123-134, 2004.
Lee and Han, "Estimating the Use and Preservation Values of National Parks' Tourism Resources Using a Contingent Valuation Method," Tourism Management, Vol.23, No.5, pp.531-540, 2002.
이은지, 이충기, 이혜미, "CVM을 이용한 서울 한양도성의 보존가치 평가," 서울도시연구, 제14권, 제3호, pp.59-71, 2013.
김채옥, 손운강, "CVM을 이용한 자연관광자원의 보전가치추정," 여행학연구, 제15호, pp.181-199, 2002.
W. M. Hanemann, "Welfare evaluations in contingent valuation experiments with discrete responses," American Journal of Agricultural Economics, Vol.66, No.3, pp.332-341, 1984.
이충기, 이혜미, 김태균, "CVM을 이용한 승마체험의 가치평가," 관광연구저널, 제28권, 제1호, pp.37-47, 2014.
채서일, 사회과학조사방법론, 학현사, 1999.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19 국민여행실태조사, 202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