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보육지원학회지 = Korean Journal of Childcare and Education, v.17 no.4, 2021년, pp.29 - 47
심소영 (부경대학교 어린이집) , 권연희 (부경대학교 유아교육과)
Objective: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understand the teacher's role as play supporter in a carry out play generated curriculum and develop and implement an action plan in order to indoor free play. Methods: Participants were 14 kindergartners (9 boys, 5 girls) and one teacher. Processes of pla...
강은진 (2019). 2019 개정 누리과정 시행을 위한 교사 전문성 제고 방안. 육아정책포럼, 62(0), 16-23.
교육부, 보건복지부 (2019). 2019 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세종: 교육부, 보건복지부.
김민경 (2019). 만 5세 학급 자유놀이시간 놀이평가 운영 개선을 위한 실행연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수인 (2020). 놀이중심 교육과정이 유아의 놀이몰입과 학습과 관련된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순환, 오현주 (2019). 유아의 놀이를 통한 교육과정 운영 방안에 대한 실행연구. 육아지원연구, 14(2), 55-83. doi:10.16978/ecec.2019.14.2.003
백진영 (2016). 유아주도 자유놀이 원내 컨설팅을 통한 교사의 변화.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서혜정, 이한아 (2011). 유아가 주도하는 놀이에 대한 유아교사의 경험. 유아교육학논집, 15(6), 119-144.
손연주, 임부연 (2019). 누리과정에 드러난 놀이이미지의 해체를 넘어서: 차이 생성의 놀이로 나아가며. 육아지원연구, 14(3), 109-140. doi:10.16978/ecec.2019.14.3.005
심정현 (2020). 비구조적 놀잇감을 활용한 놀이에서 나타난 유아의 놀이양상과 배움 탐색.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엄정애 (2007). 유아주도적인 놀이상황과 교사주도적인 일 상황에서 인지적 협력구성 비교 연구. 유아교육연구, 27(4), 161-185. doi:10.18023/kjece.2007.27.4.007
유혜령 (2019). 놀이기반 배움의 방향에 대한 탐색: 표상을 넘어 사건으로. 어린이교육비평, 9(2), 57-85.
윤빛나라 (2019). 만 5세 유아의 천을 활용한 놀이 양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경화 (2019). 2019 개정 누리과정의 성격과 그 실천을 위한 유아교사의 역량 탐색. 어린이교육비평, 9(2), 5-33. doi:10.26834/kscice.2019.9.2.5
인재천 (2004). 쌓기놀이영역에서의 환경조성이 유아의 공간인식능력과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원지선 (2020). 2019 개정 누리과정 전환시기에서의 보육교사들의 수다.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Kemmis, S., & McTaggart, R. (1988). Participatory action research. In N. K. Denzin, & Y. S. Lincoln (Eds.), The SAGE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pp. 559-604). Thousand Oaks, CA: Sage Publication.
Mills, J. E. (2005). Action research: A guide for the teacher researcher, 교사를 위한 실행연구(강성우, 부경순, 심영택, 양갑렬, 오세규, 이경화 등 옮김). 서울: 우리교육(원판 2003).
Van Hoorn, J. V., Nourout, P. M., Scale, B., & Alward, K. R. (2018). Play at the center of the curriculum, 놀이중심교육과정(순진이, 정현심 옮김). 서울: 시그마프레스(원판 201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