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arth science education, v.14 no.2, 2021년, pp.193 - 201
This study is a study of factors affecting pre-service teachers' learning immersion in online science classes. The results of a survey on the responses of 88 pre-primary teachers to online science classes were interpreted. In online science class, independent variables were set as ease, usefulness, ...
권현지, 임수경(2021). 비대면 온라인 수업 방식을 적용한 시 창작 교육 수업의 실제: zoom을 활용한 중학교 자유학기제 수업을 중심으로. 교육문화연구, 27(1), 195-226.
김동일, 임정은, 우예영, 한다솜, 이진우, 연준모(2021). 비대면 온라인 수업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온라인 수업 구성요소: 대학교 이론 수업 수강생을 중심으로. 교육연구노총, 42(2), 35-60.
나상세(2021).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비대면 구축조형 수업 방안 연구-초등예비교사 2학년을 대상으로 한 수업사례를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22(1), 109-124.
박민정(2021). 온라인 수업의 학습성과에 대한 자기주도학습, 수업의 질, 학습몰입의 예측력 탐색. 교육연구논총, 42(1), 135-162.
송연숙(2020). 플립러닝 기반 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학습몰입, 자기주도학습,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생태유아교육연구, 19(2), 147-172.
윤혜림(2021). 비대면 시대의 온라인 수업을 위한 디지털리터러시 교수역량. 인문사회 21, 12(2), 2625-2638.
이미선, 이여진, 송태임(2021). 블렌디드 러닝 수업환경이 학습몰입과 학습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65, 175-184.
이수희(2020). 대학 온라인수업 학습자의 학습몰입과 학업성취도를 위한교수 실재감에 관한 연구. 호텔리조트연구, 19(5), 227-246.
이수희(2021). 대학 온라인 수업에서 사회적 실재감이 학습몰입, 학습만족도 및 학습지속의향에 미치는 영향 분석. 호텔리조트연구, 20(2), 221-240.
이정오(2021). 대면수업과 비대면수업의 수업평가 학습요인 비교 사례연구. 인문사회 21, 12(1), 143-155.
이지수(2014). 성인학습자의 이러닝 프로그램 용이성, 유용성, 사회적 실재감이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경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정은주(2021). 학습몰입이 자기효능감과 교육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항공관련학과 학습자 대상으로. 관광경영학회지, 103, 485-503.
조수선, 주라헬(2020). 전면적 원격수업 상황에서 대학생의 학습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코로나 불안의 조절효과.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지, 26(4), 909-934.
주영주, 김지현, 이정원(2012). 사이버대학 강의에서 학생의 사회적 실재감과 학업성취 간에 미치는 학업적 자기효능감과 학습몰입의 조절효과. 한국정보교육학회지, 16(2), 151-164.
홍수민, 이정민(2021). 온라인 영어학습공동체에서 학습실재감과 학습몰입이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외국어교육연구, 35(2), 53-70.
황선희, 박매란(2021). 대학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화상강의에서 학습 몰입 및 학습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멀티미디어언어교육학회지, 130-153.
Bettez, S. C. (2020). Creating community commitments in the higher education classroom. About Campus, 25(1), 14-18.
Che, N. C. A., Shaharim, S. A., & Mohd, N. L. A. (2017). Teacher-student interactions, learning commitment, learning environment and their relationship with student learning comfort. Journal of Turkish Science Education, 14(1), 57-72.
Garrison, D. R., Anderson, T., & Archer, W. (2001). Critical thinking and computer conferencing: A model and tool to access cognitive presence. American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 15(1), 7-23.
Ghani, U., Zhai, X., Spector, J. M., Chen, N. S. (2020). Knowledge hiding in higher education: Role of interactional justice and professional commitment.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er Education Research, 79(2), 325-344.
Malik, M. S., & Kanwal, M. (2018). Impacts of organizational knowledge sharing practices on employees' job satisfaction: Mediating roles of learning commitment and interpersonal adaptability. Journal of Workplace Learning, 30(1), 2-17.
Royaei, N., Ghapanchi, Z., & Ghanizadeh, A. (2020). Probing EFL teachers' perceptions of learners' success factors and its contribution to their goal-orientations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A Quarterly Review of Education, 51(4), 483-497.
San, M. S., Jimenez, N., Rodriguez, T. P., & Pineiro, I. I. (2020). The determinants of teachers' continuance commitment to e-learning in higher education. Education and Information Technologies, 25(4), 3205-3225.
Shrand, B., & Ronnie, L. (2021). Commitment and Identification in the Ivory Tower: Academics' perceptions of organisational support and reputation. Studies in Higher Education, 46(2), 285-299.
Zheng, X., Yin, H., & Liu, Y. (2021). Are professional learning communities beneficial for teachers? A multilevel analysis of teacher self-efficacy and commitment in China. School Effectiveness and School Improvement, 32(2), 197-217.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