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산업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Digital Industry and Information Management, v.17 no.3, 2021년, pp.121 - 132
권영애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교육혁신센터) , 박혜진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교수학습지원센터)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plore ways to improve the quality of real-time video lectures in a non-face-to-face environment using IPA (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Recently, due to the impact of COVID-19 in universities, all remote classes are being implemented, so research is needed to r...
Gilham, C., & Moody, B., "Face to face: Videoconferencing creates opportunities for incarcerated youth," Journal of Correctional Education, Vol. 52 No. 1, 2001. pp.29-31.
Walsh, J., & Reese, B. "Distance learning's growing reach," THE Journal, Vol. 22 No. 11, 1995, pp.58-62.
Howard-Kennedy, J., "Middle School Videoconferencing Fosters Global Citizenship," Converge, July, 2004.
허운나.박미혜, "인터넷과 화상회의를 활용한 원격수업 운영에 관한 사례 연구," 교육공학연구, 제16권 제4호, 2000, pp.228-229.
Anderson R,, Beavers J., Vandegrift T., & Videon F., "Videoconferencing and presentation support for synchronousdistance learning," 33rd ASEE/IEEE Frontiers in Education Conference, 2003.
책리하.박창언.지미영, "코로나19 대응 원격교육에 대한 유학생 학습참여도 및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학습자 관련요인: 실시간 화상형 강의를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제21권 제10호, 2021, pp.215-230.
이은주.박인우, "실시간 온라인 수업에서 수업 만족도에 대한 컴퓨터 자기효능감, 교수실재감, 학습자 참여의 예측관계 분석," 열린교육연구, 제20권 제2호, 2012, pp.195-219.
한송이.이가영, "실시간 온라인 수업에 대한 교수자 인식 연구," 문화와융합, 제42권, 2020, pp.395-418.
Hammer, D., Goldberg, F., & Fargason, S. (2012). "Responsive teaching and the beginnings of energy in a third grade classroom," Review of science, Mathematics and ICT Education, Vol. 41 No. 1, 2012, pp.51-72.
박기훈.김영민, "e-Learning 기반 온라인 토론학습의 학습실재감 차이 분석," e-비즈니스연구, 제20권, 제5호, 2019, pp.95-109.
Martilla, J. A., & James, J. C.," 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Journal of Marketing," Vol. 41 No. 1, 1977, pp.77-79.
정대현.김진성, "IPA 분석법을 활용한 비대면 동영상 강의 만족도 제고 방안 연구," 정보시스템 연구, 제29권 제4호, 2020, pp.45-56.
노진형.손환희, "IPA 기법을 통한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중요도-실행도 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제21권 제9호, 2021, pp.403-420.
노영, "원격교육의 학습자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웹 기반 원격교육과 혼합(Blended) 원격교육의 만족도 차이 비교를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 제6권 제2호, 2005, pp.111-132.
권영애.송영은, "학습만족도 중심의 실시간 원격 화상 교육 개선 방안 연구-'한국디자인의 역사'와 '한국어'강의 사례 중심으로,"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제15권 제1호, 2017, pp.93-108.
조보람, "원격화상강의에 대한 교수자 및 학습자 만족도 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제21권 제2호, 2021, pp.401-425.
하명정, "비실시간 비디오 강의와 실시간 웹 컨퍼린싱 강의:학습자 인식," 문화와융합, 제 43권 제5호, 2021, pp.87-11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