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PEE : Journal of practical engineering education = 실천공학교육논문지, v.13 no.2, 2021년, pp.379 - 392
이수경 (한국직업능력연구원) , 김봄이 (한국직업능력연구원) , 박연정 (호남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최근의 직업훈련에서는 강의, 실습 위주의 방식에서 벗어나 훈련생들이 스스로 결과물을 만들어 내어 기업 현장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는 프로젝트 기반 수업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최근 직업훈련기관에서 중요시 하고 있는 기업맞춤형 훈련 내 프로젝트 수업 수요자인 훈련생의 인식과 요구가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프로젝트 수업의 설계 및 운영방안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기업 맞춤형 훈련에 대한 훈련생의 인식을 서면조사하고 개방형 문항에 대한 질적분석을 실시하였다. 구체적으로 프로젝트 수업 만족도, 프로젝트 수업의 취업기여도, 프로젝트 수업에 대한 기대의 충족 여부, 개선점 등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In recent years, vocational training has shifted away from lectures and practice-oriented methods in light of rising demand for project-based classes in which trainees can produce results while simultaneously receiving feedbacks from field experts from the industry. Therefore, this study aims to sug...
Ministry of Employ and Labor, "Directions for the 2016 vocational competency policy," Announcement of the Competence-Centric Society Revitalization Forum, January 13, 2016.
Ministry of Employ and Labor, "The first vocational skills development committee conference materials," 2020.
H. W. Ko, "Customized job training to prepare for the future," The HRD Review, vol. 23, no. 1, pp. 68-84, 2020.
S. K. Lee, H. W. Ko, B. I. Kim, S. R. Yoon, J. H. Lee, and Y. J. Na, Enterprise Customized National Infrastructure & Strategy Industry Job Training Monitoring and Improvement Plans, Sejong: Ministry of Employ and Labor & Korea Research Institute for Vocational Education & Training, 2020.
S. K. Lee, B. I. Kim, R. Jung, J. H. Lee, C. H. Kim, J. H. Jang, Y. J. Pak, and S. Y. Kwon, Diagnosis of Training Model in Response to the 4th Industrial Revolution and Research on Improvement Plans, Sejong: Ministry of Employ and Labor & Korea Research Institute for Vocational Education & Training, 2019.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