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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화된 썸네일 큐레이션 사용성 평가 -넷플릭스 사례를 통한 UX study-
An Empirical Study of Personalized Thumbnail Curation of Netflix 원문보기

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9 no.10, 2021년, pp.265 - 274  

박시원 (중앙대학교 예술공학대학) ,  박지수 (중앙대학교 예술공학대학) ,  강지수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예술공학전공) ,  이보아 (중앙대학교 예술공학대학)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기술수용모델을 기반으로 넷플릭스 썸네일 큐레이션에 대한 사용자 경험에 대해 실증적으로 접근했다. 상관관계 분석 결과를 살펴보면, 썸네일에 대한 의존도가 높을수록 썸네일 큐레이션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고, 썸네일 정보 유용성과 썸네일 이용 용이성은 썸네일 큐레이션 만족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쳤다. 특히 썸네일 이용 용이성의 경우, 세부 변인 가운데 썸네일 적합성에 대한 영향력이 가장 높게 제시되었으며, 이 변인은 썸네일 큐레이션 만족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도 입증되었다. 또한 넷플릭스 썸네일 큐레이션의 만족도는 넷플릭스 전체 만족도와 행동적 이용 의사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으며, 본 연구를 통해 넷플릭스 썸네일 큐레이션 사용성 평가도구로써 기술수용모델의 적합성이 입증되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empirically analyzed the users' experiences with the Netflix thumbnail curation based on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TAM). According to the correlation analysis results, the higher the dependence on the thumbnails, the higher the satisfaction with the thumbnail curation. Both Perceive...

주제어

표/그림 (12)

참고문헌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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