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1 no.10, 2021년, pp.227 - 239
윤예진 (한밭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 하광수 (한밭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The transition into a digital society has been accelerated in many aspects of our everyday social activities, and thereby, the unmanned order and payment system via kiosk has already has been seen commonly throughout the social community. Yet, the majority of the mid-to-elderly population have been ...
최병돈, 이준교, "셀프서비스테크놀로지에서 고객사전준비도가 서비스품질과 고객가치에 미치는 영향," 한국경영학회, 제40권, 제5호, pp.1347-1373, 2011.
Matthew L. Meuter, Amy L. Ostrom, Robert I. Roundtree, and Mary Jo Bitner, "Self-service Technologies: Understanding Customer Satisfaction with Technology-base Service Encounters," Journal of Marketing, Vol.64, No.3, pp.50-64, 2000.
손지연, 고령자 대상 소비자교육 프로그램 개선방안 연구, 한국소비자원, 2020.
김군수, 김희연, 신기동, 최창옥, 중고령층 소비둔화의 원인과 대책, 경기연구원, 2013.
윤예진, 하광수, "중.고령층 교육 시스템 개발을 위한 디지털 포용의 방향성 연구 : 무인주문결제 키오스크를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제19권, 제1호, pp.91-96, 2021.
한국소비자원, 고령소비자 비대면 거래 실태조사, 2020.
성혜진, "패스트푸드점 키오스크를 사용한 고객들이 지각한 관계해택이 신뢰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적학회, 제31권, 제10호, pp.337-354, 2019.
김동범, 남궁영, "패스트푸드점 키오스크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된 유용성과 보안위험이 지각된 가치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조리학회, 제25권, 제5호, pp.99-111, 2019.
차성수, 박소윤, "비대면 키오스크 외식매장의 인지된 서비스 품질이 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외식경영학회, 제22권, 제24호, pp.27-50, 2019.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0 디지털정보격차 실태조사, 2020.
안미리, "디지털 디바이드 해소를 위한 노인 정보화 교육과 사이버 문화의 확산-세대 간의 차이와 정보소외 경험을 중심으로," 한국사회이론학회, 제20호, pp.147-172, 2001.
김유리, "무인주문결제시스템 소비자 저항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연령별, 성별 및 경험에 따른 차이 비교," 한국전산회계학회, 제17권, 제2호, pp.57-79, 2019.
통계청, 2019년 장래인구특별추계를 반영한 내.외국인 인구전망 : 2017~2040년, 2020.
https://towardsdatascience.com/10-commonsoftware-architectural-patterns-in-a-nutshella0b47a1e9013
관계부처 합동, 혁신적 포용국가 실현을 위한 디지털 포용 추진계획, 2020.
https://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1996094
http://www.industryjournal.co.kr/news/220777
https://www.nia.or.kr/site/nia_kor/ex/bbs/View.do?cbIdx90549&bcIdx21575&parentSeq21575
https://www.kca.go.kr
https://www.asiae.co.kr/article/2020110109535640633
https://www.seocho.go.kr/site/seocho/main.do
토마스 톨리스, 빌 알버트, Measuring 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측정, 지앤선, 200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