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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개인비서 동향과 미래
Trends and Future of Digital Personal Assistant 원문보기

전자통신동향분석 =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trends, v.36 no.1, 2021년, pp.1 - 11  

권오욱 (언어지능연구실) ,  이기영 (언어지능연구실) ,  이요한 (언어지능연구실) ,  노윤형 (언어지능연구실) ,  조민수 (언어지능연구실) ,  황금하 (언어지능연구실) ,  임수종 (언어지능연구실) ,  최승권 (언어지능연구실) ,  김영길 (언어지능연구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study, we introduce trends in and the future of digital personal assistants. Recently, digital personal assistants have begun to handle many tasks like humans by communicating with users in human language on smart devices such as smart phones, smart speakers, and smart cars. Their capabiliti...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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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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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한다. 또한 향후 디지털 개인비서가 가지게 되는 소통과 인지 기능을 통해 가능해질 서비스에 대해 전망하고자 한다.
  • 본 고에서 국내·외 디지털 개인비서가 사용자에게 어떤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는지에 대한 국내·외 서비스 동향과 디지털 개인비서의 언어 소통을 위한 대화처리 기술 동향을 기술하고자 한다. 또한 향후 디지털 개인비서가 가지게 되는 소통과 인지 기능을 통해 가능해질 서비스에 대해 전망하고자 한다.
  • 우리는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환경에서 사람들과 사람들 간의 대면 활동이 급작스럽게 중지되어 서로 단절되는 상황에 직면하는 것을 목격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환경이 쉽게 끝날 것 같지도 않은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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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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