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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s of consumption Propensity to spend on shopping live broadcast of in Chinese Women on selection attributes of beauty products 원문보기

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27 no.1, 2022년, pp.149 - 156  

Ying, Qiaomeng (Dept. of Beauty Science, Kwangju Women's University) ,  Kim, Kyeong-Ran (Dept. of Beauty Science, Kwangju Women's University)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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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중국 쇼핑 생방송에서 뷰티제품 소비경험이 있는 20, 3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소비자의 소비성향이 뷰티제품 선택속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2021년 4월 29일에서 5월 25일까지 위쳇(WeChat), 왠쥬엔씽 프로그램(wenjuanxing program)을 이용하여 조사한 572부를 최종 분석하였다. 자료분석은 SPSSWIN 21.0프로그램 이용하여 빈도분석, 요인분석, 신뢰도 검정, 기술통계분석, 상관분석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일반적 특성은 20~25세, 대학교, 50~100만원 미만 높게 조사되었다. 소비성향은 내적 추구 소비 3.76점, 충동적인 소비 3.63점, 외적 추구 소비 3.56점, 뷰티제품 선택속성은 제품 내적 속성 3.91점, 제품 외적 속성 3.69점으로 평균 높게 나타났다. 뷰티제품 선택속성의 제품 외/내적 속성은 모두 소비성향 정의 상관이 높게 나타났다. 소비성향의 외적 추구 소비, 내적 추구 소비, 충동적인 소비 모두 제품 외/내적 속성에 유의미한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의 결과 쇼핑 생방송 소비자의 소비성향이 뷰티제품 선택속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점을 확인하였다. 중국 여성의 소비성향에 따라 뷰티제품 브랜드, 품종, 디자인 등의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쇼핑 생방송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을 제시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focuses on women in their 20s and 30s who have experience in consuming beauty products in the live broadcast of beauty products in China to find out the effects of consumers' consumption propensity on beauty product selection attributes. The data analysis is performed from April 29 to ...

주제어

표/그림 (6)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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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를 통해 쇼핑 생방송 소비자의 소비성향과 선택속성을 알아보고, 소비성향이 선택속성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여, 뷰티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뷰티제품의 내적ㆍ외적 중요한 선택속성을 마케팅 전략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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