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2 no.1, 2022년, pp.126 - 137
우잉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 장욱상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Whether an excellent animation film has vitality and charm largely depends on the aesthetic and emotional experience it brings to the audience, as well as the flexible use of the medium-long shot during the production of the animated film, especially the long take shot. It can then realize the real ...
T. Westcott, "An overview of the global animation industry," Creative industries journal, Vol.3, No.3, pp.253-259, 2011.
H. K. Lee, "Introduction: Animation industry at a crossroads," Creative Industries Journal, Vol.3, No.3, pp.183-187, 2011.
K. K. Fan and T. T. Feng, "Sustainable Development Strategy of Chinese Animation Industry," Sustainability, Vol.13, No.13, p.7235, 2021.
레이하오린, 롱 테이크는 영화의 본체 언어, 와다사범전문학교 학보, pp.225-226, 2009.
류하오보, 아바스영화관과 긴렌즈 미학, 영화소개, pp.15-16, 2007.
https://zh.wikipedia.org/wiki/%E9%95%BF%E9%95%9C%E5%A4%B4
K. Lutz, The long take: Art cinema and the wondrous, U of Minnesota Press, 2017.
L. Gao, Enrichment and Development of Film Aesthetics by Digital Long Tak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Education, Language, Art and Intercultural Communication (ICELAIC-14). Atlantis Press, 2014.
H. Yanxiang and J. Moon, "Analysis of the Application of Long Take in An Elephant Sitting Still," Journal of Arts and Imaging Science, Vol.6, No.1, pp.45-49, 2009.
악정아, "애니메이션속의 움직임과정," 대중문예학회논문지, 제5권, 제2호, pp.42-47, 2011.
심은진, 영화의 롱 테이크와 상호매체성, 현대영화연구출판사, pp.55-74, 2019.
정지에, "왕가위 영화에서 롱 테이크의 미학적 의미," 중국해양대학교논문지, 제9권, 제1호, pp.93-95, 2016.
한쉬, 영상애니메이션 시청각 언어, 전자공업출판사, p.144, 2018.
헤겔, 애니메이션 미학, 비즈니스인서관, pp.89-91, 1979.
https://zh.wikipedia.org/zh-hans/%E5%93%AA%E5%90%92%E9%97%B9%E6%B5%B7
장약남, 중국 전통문화 및 현대 애니메이션창작, 산둥사범대학, 석사학위논문, pp.62-64, 2009.
레프톨스토이, 애니메이션 예술론, 인민문학출판사, p.46, 1958.
위경전, CG특효렌즈의 전통적인 롱 테이크 해석과 추월, 영화평개, p.16, 2009.
Amidi, The Art of Pixar: 25th Anniversary: The Complete Color Scripts and Select Art from 25 Years of Animation, Chronicle Books, 2015.
A. Frambrosi, Spirit: Stallion of the Cimarron: di Kelly Asbury e Lorna Cook, Cineforum, pp.35-35, 2002.
반지상, 카메라의 이동미학, 정주출판사, 2002.
이강석, "라깡의 시지각 예술이론에 의한 영화의 롱 테이크 기법과 건축공간의 연속성 비교," 한국실내디자인학회논문지, 제26권, 제6호, pp.81-86, 2017.
최효식, 애니메이션 감독 구미 산동 사범대학의 예술적 언어,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 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진필훈, 디지털 비디오 카메라를 이용한 정지 영상의 추출 6mm Digital Video Camera를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첨단영상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고현욱, "핸드헬드와 스테디캠을 이용한 롱테이크 촬영 기법 연구,"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제18권, 제1호, pp.67-72, 2014.
Morgan, Daniel, Max Ophuls and the limits of virtuosity: On the aesthetics and ethics of camera movement, Critical Inquiry, pp.127-163, 2011.
이윤정, 김해태, "영화의 카메라 움직임에 따른 표현 분석 서스펜스 기법을 중심으로," 한국디지털디자인학회논문지, 제12권, 제1호, pp.491-501, 2012.
C. Ying, "Dynamic manga: Animating still manga via camera movement," IEEE Transactions on Multimedia, Vol.19, No.1, pp.160-172, 2016.
전양준, "압운의 장면들, 그리고 롱 테이크의 미학적 모험," 한국영화학회논문지, 제6호, pp.56-58, 1989.
김광환, " 에 나타난 정서표현의 시각이미지 분석,"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논문지, 제15권, pp.73-75, 2009.
김영준, 민대진, " 의 롱테이크 기법 분석," 동국대학교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 제13권, pp.131-151, 201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