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East Asian mathematical journal, v.38 no.2, 2022년, pp.165 - 185
황혜정 (Department of Mathematics Education Chosun University)
The six core competencies have been emphasized in the mathematics curriculum revised in 2015. In particular, the communication is very important for students' representing their own thinking and enhancing much higher mathematical thinking. Based on this competency, this study selected the four eleme...
강옥기 외 11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동아출판사(주).
고호경 외 10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교학사.
교육부 (2015).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별책8). 세종: 교육부.
김상화.방정숙(2010). 초등학교에서의 수학적 의사소통 목표와 성취요소 설정. 수학교육논문집, 24(2), 385-413.
김원경 외 8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비상교육.
김화경 외 4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좋은책신사고.
류희찬 외 6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천재교육.
박경미 외 42명(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수학과 교육과정 (교수 학습방법 및 평가) 개발 연구. 한국과학창의재단.
박교식 외 18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동아출판(주).
이준열 외 8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천재교육.
이종희, 김선희(1998). 수학적 의사소통. 서울: 교우사
장경윤 외 11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지학사.
주미경 외 6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금성출판사
황선욱 외 6명(2018).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미래엔.
황혜정, 나귀수, 최승현, 박경미, 임재훈, 서동엽 (2016). 수학교육학신론. 서울: 문음사.
이다희 (2014). 중학교 1학년 수학교과서에 나타난 수학적 의사소통 관련 부분에 대한 분석. 교과교육연구, 7(1),63-82.
이미연.오영열(2007). 수학적 과제가 수학적 의사소통에 미치는 영향. 수학교육학연구, 17(4), 395-418.
황혜정 (2021). 2015 개정 수학 교과서에 반영된 창의 융합 역량 요소 탐색 - 중학교 1학년 함수 영역을 중심으로 -. East Asian Math. J., 37(1), 149-167.
Common Core State Standards Initiative(CCSSI) (2010). Common Core State Standards for MATEMATICS. Assessed February 1, 2020, http://www.corestandards.org/Math.
Kaya, D. & Aydin, H. (2016). Elementary Mathematics Teachers' Perceptions and Lived Experiences on Mathematical Communication. Eurasia Journal of Mathematics, Science and Technology Education, 12(6), 1619-1629.
Kosko, K. W., & Wilkins, J. L. (2010). Mathematical communication and its relation to the frequency of manipulativeuse. International Electronic Journal of Mathematics Education,5(2),79-90.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1989). The Curriculum and Evaluation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Reston,VA:Author.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2000).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Reston,VA:Author.
Tinungki, G.M.(2015). The Role of Cooperative Learning Type Team Assisted Individualization to Improve the Students' Mathematics Communication Ability in the Subject of Probability Theory. Journal of Education and Practice, 6(32), 27-3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