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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 브랜드의 역동적 시장세분화 전략 : LX하우시스(LXH)의 시장세분화 전략 사례
A Case Study on Dynamic STP strategy of The Interior Brand, LX Hausys 원문보기

디지털산업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Digital Industry and Information Management, v.18 no.1, 2022년, pp.151 - 162  

이재진 (인하대학교 산업경영학과) ,  이성준 (한국외국어대학교 스칸디나비아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LX Hausys, a leading manufacturer of building materials in South Korea is engaging in the interior business where it is critical to balance between the needs of end-users (B2C) and the needs of corporate consumers (B2B) in an effective manner. Therefore, it is utmost important for the company to e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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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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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LXH의 시장세분화 전략은 일반적인 일상소비재의 시장세분화와는 다른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전략 과정에서 독특한 특징들이 있으며 동종업계와 유사 비즈니스에서 참고할 수 있는 모범사례가 될 수 있다. LXH의 시장세분화 전략의 특징적인 면을 살펴봄으로써 이론과 이를 실무에 적용하는 과정을 보여주면서 이에 따른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 LXH는 시장에서 최종소비자와 기업소비자를 동시에 관리해야 하는 산업재 및 인테리어 비즈니스에 참여하고 있다. 이들의 커뮤니케이션은 양방향으로 진행되어야 하는데 이 중에서 최종소비자들에 대한 분석과 그들에 대한 시장세분화 전략을 사례로 살펴보고자 한다. 모든 시장세분화 전략이 그러하겠지만 B2B와 B2C를 겸하는 인테리어 분야 선도기업인 LXH는 대 소비자 시장 세분화 전략을 정량적, 정성적 접근을 병행하면서 수립되었으며 이러한 과정을 분석하는 것은 의미가 크다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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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0)

  1. 백선욱, 업계 1위 LX하우시스, 한샘 '각각 새 출발'. 월간 더리빙, 20210727. 

  2. 정병호.이재진, "M&A 과정에서 직급별로 인지하는 조직정치와 이직 의도에 관한 연구," 디지털산업정보학회 논문지, 제17권, 제3호, 2021, pp.105-109. 

  3. 류정해, "AR관광 어플리케이션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디지털산업정보학회 논문지, 제14권, 제4호, 2018, ppl135-148. 

  4. 한상만.하영원.장대련, 경쟁우위 마케팅 전략 3판. 박영사, 2011. 

  5. Adcock, D., Marketing Strategies for Competitive Advantage. John Wiley & Sons, 2000. 

  6. 박찬수, 마케팅원리 5판. 법문사, 2014. 

  7. Godin, S., This is Marketing: You Can't Be Seen Until You Learn to See. Portfolio, 2018. 

  8. 안광호, 전략적 브랜드관리. 학현사, 2019. 

  9. Aaker, D., Building Strong Brands. New York: Free Press, 1996. 

  10. 필립 코틀러, 필립 코틀러의 마켓 4.0. 더퀘스트,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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