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벤처혁신연구 = Journal of venture innovation, v.5 no.4, 2022년, pp.23 - 39
김성종 (경민대학교 e커머스시스템과) , 정병규 (성결대학교 경영학과)
This study was conducted to empirically analyze the factors influencing the intention to continue using live commerce, which was active as digital contacts become more prevailed due to the progress of the 4th industrial revolution and the COVID-19 pandemic. A research model was established by paying...
곽지혜(2020), 인플루언서의 특성과 소비자 욕구충족성이 인플루언서에 대한 애착, 콘텐츠 몰입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계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기화서, 이승엽(2000), "비교의 강도와 정보원의 신뢰도가 비교광고의 효과에 미치는 영향," 광고연구, 46, 175-195.
김필성(2021),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에서의 구매의도에 영향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박윤주, 윤성준(2016), "온라인 쇼핑에 있어 SNS 속성이 사용자 만족, SNS 신뢰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구조적 영향관계," e-비즈니스연구, 17(6), 35-49.
성다혜, 이형석(2018), "인터넷 개인방송 BJ와 시청자 간의 의사사회적 상호 작용, 사회적 거리감, 전문성이 PPL?효과에 미치는 영향: 설득지식 모델을 중심으로," 공공정책과 국정관리, 11(4), 87-121.
송운도(2021), 라이브 커머스 소비자의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뷰티 패션과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중심으로, 공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송윤태, 이종호(2021), "라이브 커머스 특성과 인플루언서 자질이 뷰티와 패션 제품의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유통경영학회지, 24(1), 37-56.
안진, 최영(2016), "인터넷 개인방송 시청공동체특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아프리카 TV 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30(2), 5-53.
오미현, 김일(2014), "SNS 특성에 의한 패션제품 소비자태도가 구매의도 및 온라인구전에 미치는 영향,"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14(1), 101-120.
오유란, 고정민(2017), "중국 화장품 광고에서 한류 텍스트와 비주얼 메시지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문화산업연구, 17(1), 1-8.
이맹탁, 이준영, 심성욱(2020), "유튜브 뷰티 인플루언서 속성이 콘텐츠 태도, 상품 태도, 구전의도, 구매 의도에?미치는 영향 연구," 광고학연구, 31(5), 117-142.
이은미, 한규훈(2018), "1인 미디어를 이용한 제품메시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 지각된 전문성과 지각된 상업성의?영향 분석을 토대로," 광고PR실학연구, 11(1), 187-211.
이재광, 권지현, 윤서은, 조현(2019), "정보원 특성과 소구방식이 바이럴 영상 광고에 미치는 영향,"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9(1), 353-368.
임정엽, 김종무(2018), "아프리카 TV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BJ 속성에 따른 시청자 태도 분석: 시청만족도, 충성도, 시청 의도, 시청태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학연구, 62, 106-117.
지은정(2018), 플랫폼 기반 온라인 식품 쇼핑몰의 품질 속성이 신뢰, 만족 및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쇼핑몰?유형별 비교분석,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David, W. C., & N. F. Piercy(1994), "Relationship Marketing and Collaborative Networks in Service?Organizations,"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5(5), 39-53.
Dwyer, F. R., P. H. Schurr., & S. Oh(1987), "Developing Buyer-Seller Relationships," Journal of?Marketing, 51(2), 11-27.
Ha, N. M. & N, H, Lam(2017), "The Effects of Celebrity Endorsement on Customer's Attitude toward?Brand and Purchase Inten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Economics and Finance, 9(1), 64-77.
Hayes, A. F(2022), Introduction to Mediation, Moderation, and Conditional Process Analysis: A?Regression-based Approach, NY ; Guilford Publications.
Hu, M. & S. S. Chaudhry(2020), "Enhancing Consumer Engagement in E-commerce Live Streaming via?Relational Bonds," Internet Research, 30(3), 019-1041.
Hwang, K., & Q. Zhang(2018), "Influence of Parasocial Relationship between Digital Celebrities and their?Followers on Followers' Purchase and Electronic Word-of-mouth Intentions, and Persuasion?Knowledge," Computers in Human Behavior, 87, 55-173.
Jensen, G. J.(2002), The Dimensionality of Interactivity and Its Function Key Consumer Variables, Southern Illinois University, Ph. D. Dissertation..
Jung, J. H., & Y. M. Kim(2013), "The Effect of Team Attractiveness on Team Identification, Sponsor?Identification, and Team Loyalty of Korean-Japan Professional Baseball Spectator," Korean Journal?of Sport Science, 24(1), 57-71.
Liu, X., & T, Oda(2021), "The Impact of the Live Streamer on Trust in China during COVID-19?Pandemic," ISPIM Conference Proceedings, 1-16.
Lu, B. & Z. Chen(2021), "Live Streaming Commerce and Consumers' Purchase Intention: An Uncertainty?Reduction Perspective," Information & Management, 58, 1-15.
Luo, H,. S, Cheng,. W, Zhou,. S, Yu,. & X, Lin,.(2021), "A Study on the Impact of Linguistic Persuasive?Styles on the Sales Volume of Live Streaming Products in Social E-Commerce Environment,"?Mathematics, 9(13), 1565-1576.
Morrow, P. C., J. C. McElroy., B. G. Stamper., & M. A. Wilson(1990), "The Effects of Physical?Attractiveness and other Demographic Characteristics on Promotion Decisions," Journal of?Management, 16(4),723-736.
Spake, D. F., & C. M. Megehee(2010), "Consumer Sociability and Service Provider Expertise Influence?on Service Relationship Success,"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24(4),314-324.
Su, B. C., L. W. Wu, Y. Y. C. Chang & R. H. Hong(2021), "Influencers on Social Media as References:?Understanding the Importance of Parasocial Relationships," Sustainability, 13(19), 10919-10927.
Wang, H., J. Ding, U. Akram, X. Yue & Y. Chen(2021), "An Empirical Study on the Impact of E-Commerce?Live Features on Consumers' Purchase Intention: From the Perspective of Flow Experience and?Social Presence," Information, 12, 1-13.
Xue, J., X. Liang, T. Xie, & H. Wang(2020), "See Now, Act Now: How to Interact with Customers to?Enhance Social Commerce Engagement?," Information & Management, 57, 1-2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