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록이 없습니다.
강인애.김홍순(2017). 메이커 교육(Maker education)을 통한 메이커 정신(Maker mindset)의 가치 탐색.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7(1), 250-267.
김현진 외(2021). 학교 역량교육을 위한 수업설계 연구의 체계적 문헌 고찰. 교육공학연구, 37(4), 719-765.
이동국(2019). 메이커 교육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5(3), 577-600.
이동국 외(2019). 학교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및 운영사례. 연구자료 RM 2019-28. 대구: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이영태(2020). 공학교육에서 메이커교육의 가치와 역할. 공학교육동향, 27(1), 25-29.
Bevan, B. et al.(2015). Learning through STEM-rich tinkering: Findings from a jointly negotiated research project taken up in practice. Science Education, 99(1), 98-120.
Blikstein, P.(2013). Digital fabrication and 'making' in education: The democratization of invention. FabLabs: Of machines, makers and inventors, 4, 1-21.
Koehler, M., & Mishra, P.(2009). What is technological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TPACK)?. Contemporary issues in technology and teacher education, 9(1), 60-70.
Peppler, K., & Bender, S.(2013). Maker movement spreads innovation one project at a time. Phi Delta Kappan, 95(3), 22-2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