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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arth science education, v.15 no.1, 2022년, pp.117 - 131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a board game design activity for environmental education and to investigate how it affects high school students' environmental knowledge, environmental literacy, and creative engineering problem solving propensity. Twenty-five freshman and sophomore students b...
김광명, 고영준, 정회준(2017). 서비스디자인방법을 활용한 초등학생 안전 교육용 보드게임의 개발. Archives of Design Research, 30(2), 101-121.
김광빈, 남승은, 이승화, 김대희, 신효연(2019). 생물다양성과 생태계 교란에 관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10-214.
김윤지(2021). SDGs 연계 교육에서 예비 지구과학 교사들의 탄소 소양.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14(3), 292-301.
김정애(2012). 간호교육 학습용 보드게임 개발. 의료커뮤니케이션, 7(2), 103-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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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윤경, 이동영, 강서영, 윤진아(2021). 중등학생을 위한 환경소양 검사 도구의 개발. 환경교육, 34(3), 319-337.
박정호(2017). 스토리텔링기반 소프트웨어교육 보드게임의 개발 및 적용.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18(6), 1057-1065.
서용일, 강태임(2018). 체험형 환경교육을 위한 보드게임 디자인 연구-보드게임 디자인 가이드라인 분석을 중심으로.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6(1), 177-186.
서윤진, 이수빈, 이상돈(2010). 효과적인 수자원 교육을 위한 교구용 보드게임 개발.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3-208.
오진우, Yewon Hwang, Nuree Kang, 전제성, 조승우(2016). 비어게임을 통해 전기 절약 필요성을 가르치는 환경교육 게임의 제안.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94-296.
유지철, 김정훈, 김혜린, 박희진(2019). 환경보드게임 탐색과 기독교환경관을 모티브로 한 보드게임 제작: 「ARK: 멸종 위기종」을 중심으로.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352-354.
유효종, 이광재(2010). 교육용 기능성게임 개발을 위한 조사연구: 보드 게임을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 134-139.
임수진, 이정욱(2005). 교육용 보드게임 개발 사례에 관한 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4, 205-221.
한국콘텐츠진흥원(2011). 보드게임의 교육적 효과 연구와 학습지도안 개발. [KOCCA]보고서, 2011년 4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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