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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미디어 사용자가 제작한 광고 효과: 정보형과 오락형 동영상 비교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ffectiveness of video advertisements Generated by social media users: Centered on Information and Entertainment Video Comparison 원문보기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25 no.4, 2022년, pp.628 - 639  

장녕 (College of Fine Arts, Chongqing Three Gorges University) ,  추장운 (Dept. of Storytelling, Graduate School, Dong-Eui University) ,  김치용 (Major of Game Engineering, Dong-Eui University Univer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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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ting from the content types of video advertisements produced by social media users, this paper conducts a comparative study on the information and entertainment video advertising effects of the same product, to help video producers achieve better advertising effects when facing different produ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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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1-a.의류 동영상 광고에서 오락형 동영상 광고는 정보형보다 소비자의 광고 인지를 더 향상시킬수 있다.
  • H1-b.식품류 동영상 광고에서 오락형 동영상 광고는 정보형보다 소비자의 광고 인지를 더 향상시킬수 있다.
  • H1-c.가구용품류 동영상 광고에서 오락형 동영상 광고는 정보형보다 소비자의 광고 인지를 더 향상시킬 수 있다.
  • H1-d.화장품류 동영상 광고에서 오락형 동영상 광고는 정보형보다 소비자의 광고 인지를 더 향상시킬 수 있다.
  • H1-e.디지털 액세서리류 동영상 광고에서 오락형 동영상 광고는 정보형보다 소비자의 광고 인지를 더 향상시킬 수 있다.
  • H2-a.의류 동영상 광고에서 오락형 동영상 광고는 정보형보다 소비자의 광고 태도를 더 향상시킬수 있다.
  • H2-b.식품류 동영상 광고에서 오락형 동영상 광고는 정보형보다 소비자의 광고 태도를 더 향상시킬수 있다.
  • H2-c.가구용품류 동영상 광고에서 오락형 동영상 광고는 정보형보다 소비자의 광고 태도를 더 향상시킬 수 있다.
  • H2-d.화장품류 동영상 광고에서 오락형 동영상 광고는 정보형보다 소비자의 광고 태도를 더 향상시킬 수 있다.
  • H2-e.디지털 액세서리류 동영상 광고에서 오락형 동영상 광고는 정보형보다 소비자의 광고 태도를 더 향상시킬 수 있다.
  • H3-a.의류 동영상 광고에서 오락형 동영상 광고는 정보형보다 소비자의 구매의도를 더 향상시킬 수 있다.
  • H3-b.식품류 동영상 광고에서 오락형 동영상 광고는 정보형보다 소비자의 구매의도를 더 향상시킬수 있다.
  • H3-c.가구용품류 동영상 광고에서 오락형 동영상 광고는 정보형보다 소비자의 구매의도를 더 향상시킬 수 있다.
  • H3-d.화장품류 동영상 광고에서 오락형 동영상 광고는 정보형보다 소비자의 구매의도를 더 향상시킬 수 있다.
  • H3-e.디지털 액세서리류 동영상 광고에서 오락형 동영상 광고는 정보형보다 소비자의 구매 의도를 더 향상시킬 수 있다.
  • 가설1.서로 다른 상품 유형의 동영상 광고에서, 정보형과 오락형 동영상에 대한 시청자의 광고 인지에는 다소 차이가 있다.
  • 가설2.서로 다른 상품 유형의 동영상 광고에서 정보형과 오락형 동영상에 대한 시청자의 광고 태도에는 다소 차이가 있다.
  • 가설3.서로 다른 상품 유형의 동영상 광고에서 정보형과 오락형 동영상에 대한 시청자의 구매 의도에는 다소 차이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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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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