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스트리밍 환경에서 게임 영상 제작 분석
Analysis of Game Video Production in Streaming Media Environment 원문보기

산업융합연구 = Journal of industrial convergence, v.20 no.5, 2022년, pp.69 - 76  

이건박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  유석호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  현승훈 (목원대학교 TV영화학부)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스트리밍 기술에 대한 연구를 통해 각 플랫폼에서의 게임 영상의 특징과 기능을 정리했다. 게임 영상은 게임을 소재로 하여 마케팅과 게임플레이 방법 전파 등의 목적으로 게임콘텐츠 자체와 관계성이 높다. 영상 길이가 짧고 전파도 간편하다. 게임 영상 내용의 주된 유형은 게임 해설, 게임전략, 웃기기, 모방하기, 뮤직비디오, 게임 정보. 게임홍보동영상 기능 등으로 게임에 대한 직·간접적 홍보로서 제작자와 이용자에게 각각의 이유로 활용되어진다. 이 글은 게임 영상의 제작 주체와 제작 조건 등을 제작과정 중심으로 분석하였다. 제작 주체는 직업 창작자, 비 직업 창작자와 일반 사용자로 나뉘며, 게임 동영상 제작 동기는 주로 경제적 실리를 얻기 위해, 게임 영상 제작 방식은 게임 중 무작위로 생성되는 것과 사전 기획 후 촬영하는 것 두 가지다. 게임 동영상에 대한 실례를 통해 제작 과정을 추출 제시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summarizes the features and functions of game video on each platform through a study on streaming technology. Game videos have a high relationship with game content itself for the purpose of marketing and disseminating game play methods using games as the subject matter. The video length ...

주제어

참고문헌 (18)

  1. Marshall McLuhan. (2019). Understanding Media: On the Extension of Man[M]. Jiangsu: Yilin Publishing House. 

  2. Putting the Video Back into Video Games: How Games are Shaping the Future of Media. 

  3. Conviva's State of Streaming : Content Discovery 2021-Gartner. 

  4. Liu xinrui. (2021). Research on short video marketing strategy-Case study of Chinese Short Video Market. Dongshin University Business Administration. 

  5. Fu Rao. (2021). Probing into the film-making trend of video games-Taking "Death Stranding" as an example, Media Forum, 4(2), 54-56. 

  6. Pei Haihong. (2019). Construction of campus network WebVOD based on streaming media technology. Heilongjiang University, MA thesis. 

  7. https://zhuanlan.zhihu.com/p/29567587 

  8. Process On. (2020.08.17.). https://www.processon.com/view/5b581f99e4b0edb750e9cc48?fromnew1 

  9. 360 Encyclopedia. Game Video[J/OL].https://baike.so.com/doc/6808401-7025354.html 

  10. Yang Caiwang & Cui Chenghao. (2018). Report on the Development of Short Videos of Chinese Micro-films, Huaxia Micro-Photography Cultural Media Center. Development Research Center of the State Administration of Radio and Television. Beijing: Social Sciences Literature Press, 90-99. 

  11. D. M. Park. (2006). A study on the possibility of simulating social systems through the virtual world. Master's thesis in Korea, Graduate School of Seoul National University, Seoul. 

  12. H. T. Kim. (2020). The Effect of Live Streaming of Video Games on Game Utilization. Master's thesis in Korea, Graduate School of Hanyang University, Seoul. 

  13. S. B. Hong & J. K. Kim. (2017). A Study on the Types of Internet Personal Game Broadcasting Viewers and Donation Behavior. Video Culture Contents Research, 13, 101-113. 

  14. Moody, Kyle Andrew. (2014). Modders: Changing the game through user-generated content and online communities. (DDOD) The University of Iowa. 

  15. Zhang Shule. (2021). The end of the game is socialization. People's Posts and Telecommunications, 006. 

  16. Tad Gabriel. (2019). Gabriel Tarde On Communication and Social Influence: Selected Papers.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7. Zhu Fei. (2006). The production method of "World of Warcraft" game video. Popular Hardware (02), 72-73. DOI: CNKI:SUN:DZYN.0.2006-02-031 

  18. Wikipedia. https://zh.wiki.hancel.org/wiki/Honorof Kings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