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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 아태비즈니스연구, v.13 no.1, 2022년, pp.141 - 152
유은아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 최지은 (강원대학교 경영대학)
Purpose - This study attempts to explore the factors that affect the consumer's response to the influencer's "backdoor advertisement" which has been a social media controversy recently. Accordingly, this study focuses on the importance of the information source's characteristics in influencer mar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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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지연, 성열홍 (2019), "인플루언서의 신뢰성과 매력성이 관계유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Z/Y 세대를 중심으로",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57, 261-270.
유은아, 최지은 (2016), "광고모델의 개성이 광고모델의 부정적 행동을 정당화하기 위한 정보처리과정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연구, 27(8), 9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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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현, 조현영 (2021), "유튜버의 비윤리적 행위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뒷광고의 부작용", 광고학연구, 32(1), 9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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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일보 (2020. 11. 16), 문복희.쯔양.보겸...유튜버 '6개월 복귀 법칙' 역시나 통했다.
펑닝, 백진주 (2020), "유명인 광고모델의 부정적 이슈가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귀인 성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인문사회, 21, 11(6), 1683-1698.
한국경제 (2021. 2. 28), '뒷광고' 강민경, 유튜브 복귀.
헤럴드경제 (2021. 2. 3). 복귀후 구독자 더 늘었다"...쯔양→문복희→양팡' 먹방 유명 유튜버의 반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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