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 아태비즈니스연구, v.14 no.4, 2023년, pp.115 - 128
노민 엥흐바트 (강원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 박상문 (강원대학교 경영학과) , 김명수 (강원대학교 경영학과)
Purpose - Due to the spread of COVID-19, non-face-to-face transactions are widely growing. In particular, the development of streaming and network technology has rapidly grown the one-person broadcasting market, an influencer market using YouTube and Instagram. However, prior research on the influen...
김미라 (2011), "리얼리티 오디션 쇼의 인지된 진정성 차원과 수용자 관여, 재미와의 관계 연구", 한국방송학보,?25(6), 88-124.
김소영, 조창환 (2016), "광고 정보원의 진정성의 효과 연구 : 유명인의 인스타그램 광고 메시지를 중심으로",?광고연구, 110, 84-119.
김우빈 (2018), "SNS 패션 인플루언서의 진정성과 팬쉽의 효과",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용선 (2018), "뷰티 인플루언서 정보가 화장품 브랜드 전환행동과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건국대학교?박사학위논문.
곽지혜 (2020) "인플루언서의 특성과 소비자 욕구충족성이 인플루언서에 대한 애착, 콘텐츠 몰입 및 구매의도에?미치는 영향", 계명대학교 대학원 패션비즈니스학과 박사학위논문.
남인용, 박경미 (2012), "광고모델의 신체 노출과 소비자의 성별 및 신체 존중감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관한 연구", 한국브랜드디자인학연구, 3(22), 159-170.
간치맥 (2021), "라이브 커머스와 인플루언서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몽골 소비자들 중심으로",?국립목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2017), "소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미국시장 진출전략(Global Market Report 17-033)",?서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2021), "한 권에 담아낸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KOTRA가 전하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과?글로벌 트렌드", (KOTRA자료: 21-156), 서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맹효염 (2017), "왕홍의 개인적 특성이 제품신뢰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국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무범기(2021), "인플루언서 특성이 라이브 스트리밍 커머스에서 중국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문서영, 김연아 (2019), "뷰티 전공자의 유튜브 뷰티 콘텐츠 이용동기, 만족도, 지속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한국화장품미용학회지, 9(3), 405-415.
문지원, 김원경 (2020),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개발 제안", 기초조형학연구, 21(1), 197-210.
박성현, 김유경 (2014), "브랜드 진정성 측정을 위한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광고홍보학보, 16(2), 46-86.
신경아, 한미정 (2019), "유튜브 인플루언서의 인도스먼트(endorsement) 영향력에 대한 탐색적 연구: 인플루언서와 콘텐츠의 특성, 의사사회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홍보학연구, 23(5), 35-71.
성소영, 김경환 (2020), "인플루언서의 인게이지먼트가 스타트업 브랜드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인플루언서?특성을 중심으로", 한국창업학회지, 15(2), 52-75.
손동진 (2018), "디지털 인플루언서의 광고 콘텐츠 신뢰성 요인에 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예술디자인대학?박사학위논문.
오지연, 성열홍 (2019), "인플루언서의 신뢰성과 매력성이 관계유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 Z/Y세대를 중심으로",?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논문집, 57, 261-270.
유미희 (2021), "맛집 관련 인플루언서의 속성, 콘텐츠 품질이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Culinary Science &?Hospitality Research, 27(5), 133-143.
유현주, 김헌 (2019), "1인 미디어 콘텐츠의 인플루언서 요인이 상품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진정성의?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 45-59.
유승아 (2018), "뷰티제품의 소셜 인플루언서 이미지가 기업이미지 및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석사학위논문.
윤연주, 이영주 (2018),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유형별 프리롤 광고회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8(4), 677-687.
이광원, 류범, 류승완 (2018), "1인 미디어 브랜디드(branded) 콘텐츠 특성이 소비태도에 미치는 영향", 정보화?연구, 15(2), 187-199.
이명진, 이상원 (2021),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의 개인특성과 콘텐츠 특성이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영향-신뢰와 자아일치성을 매개로", 벤처창업연구, 16(5), 159-175.
이성준 (2018), "외국인 출연 관찰 예능 프로그램 시청만족도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사례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학연구, 26(3), 57-77.
이희민, 남궁영 (2020), "인스타그램 음식콘텐츠 정보품질과 유용성, 만족도, 지속사용의도 관계에 관한 연구:?후기수용모델을 적용하여", 호텔경영학연구, 29(8), 195-212.
정수연, 정재희 (2021), "라이브 커머스의 오락성이 시청자 태도와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9(1), 183-196.
진청운, 조혁수 (2020),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원산지, 제품, 인플루언서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분석",?통상정보연구, 22(2), 309-329.
탁진영, 황영보 (2005), "모바일 광고의 설득효과에 관한 탐사적 연구", 언론과학연구, 5(1), 265-300.
Burnkrant, R. E. and A. Cousineau (1975), "Informational and Normative Social Influence in Buyer?Behavio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3), 206-215.
Chestnut, R. W., C. C. LaChance, and A. Lubitz (1977), "The 'Decorative' Female Model: Sexual Stimuli?and the Recognition of Advertisement", Journal of Advertising, 6, 11-14.
Dai, H. and Salam, A. F. (2020), "An Empirical Assessment of Service Quality, Service Consumption?Experience and Relational Exchange in Electronic Mediated Environment(EME)," Information?Systems Frontiers, 22(4), 843-862.
Egger, F. N. (2000), "Trust me, I'm an Online Vendor" towards a Model of Trust for E-commerce System?Design, available at: www.zurich.ibm.com/~mrs/chi2000/contributions/egger.html (accessed January 20, 2021).
Erickson, R. J. (1994), "Our Society, Our Selves: Becoming Authentic in an Inauthentic World", Advanced?Development Journal, 6(1), 27-39.
Hong, D. and J. W. Jun (2017), "Effects of MCN Branded Entertainment on Consumer Evaluations: A?Focus on Content Novelty and Creator Attractiveness", Journal of Public Relations, 21(4), 30?55.
Ismagilova, E., E. Slade, N. P. Rana, and Y. K. Dwivedi (2020), "The Effect of Characteristics of Source?Credibility on Consumer Behaviour: A Meta-Analysis",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53, 101736.
Kernis, M. H. (2003), "Toward a Conceptualization of Optimal Self-esteem", Psychological Inquiry, 14(1),?1-26.
Maignan, I. and B. A. Lukas (1997), "The Nature and Social Uses of the Internet: a Qualitative?Investigation", Journal of Consumer Affairs, 31(2), 346-371.
McCracken, G. (1989), "Who is the Celebrity Endorser? Cultural Foundations of the Endorsement Process",?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6(3), 310-321.
Mobius, M. M. and T. S. Rosenblat (2006), "Why Beauty Matters", American Economic Review, 96(1),?222?235.
Morgan, R. M. and S. D. Hunt (1994), "The Com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The?Journal of Marketing, 58(3), 20-38
Ohanian, R. (1990), "Construction and Validation of a Scale to Measure Celebrity Endorsers' Perceived?Expertise, Trustworthiness, and Attractiveness", Journal of Advertising, 19(3), 39-52.
Ozsomer, A. and S. Altaras (2008), "Global Brand Purchase Likelihood: A Critical Synthesis and an?Integrated Conceptual Framework", Journal of International Marketing, 16(4), 1-28.
Putrev, S. and K. R. Lord (1994), "Comparative and Noncomparative Advertising: Attitudinal Effects under?Cognitive and Affective Involvement Conditions", Jornal of Advertising, 23(2), 77-91.
Sherry, J. F. (1990), "A Sociocultural Analysis of a Midwestern American Flea Market", Journal of Consumenr?Research, 17(1), 13-30.
Smith, R. E. and W. R. Swinyard (1982), "Information Response Models: An Integrated Approach", Journal?of Marketing, 46(1), 81-93.
Wanzer, M. B., M. Booth-Butterfield, and S. Booth-Butterfield (1996), "Are Funny People Popular? An?Examination of Humor Orientation, Loneliness, and Social Attraction", Communication Quarterly,?44(1), 42-52.
Wiedmann, K. P., N. Hennigs, and S. L. Hannover (2010), "Sascha Langner Spreading the Word of Fashion:?Identifying Social Influencers in Fashion Marketing", Journal of Global Fashion Marketing, 1(3),?142-153.
Wilson, E. J. and D. L. Sherrell (1993), "Source Effects In Communication Persuasion Research: A Meta?Analysis in Effect Size", Journal of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1(2), 101-11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