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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수의 표적시장을 선택하라: 최상위 프리미엄 인테리어 시장 지향 L사의 '론첼' 브랜드 사례
Aim at a Target Market of Small Groups The Case of the Brand 'Lonchel' Targeting Top Premiere Interior Market 원문보기

디지털산업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Digital Industry and Information Management, v.18 no.3, 2022년, pp.97 - 110  

이재진 (인하대학교 산업경영학과) ,  이성준 (한국외국어대학교 스칸디나비아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case study looks into the case of the "extreme" market segmentation strategy of company L with its top luxury windows and door brand "Lonchel". Company L has long enjoyed a leading position in the Korean windows and doors mass market. However, it went against their already well-established flags...

주제어

표/그림 (6)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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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최상위 소득계층을 표적시장으로 하는 인테리어 브랜드 ‘론첼’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 구체적으로, 본 연구는 최상위 계층 브랜드 ‘론첼’이 등장하게 된 시장환경에 대한 분석, 극단의 포지셔닝과 최소유효시장 점유 개념, 표적고객의 특성, 그들에 대한 분석 및 대응, 소비자 니즈를 적용한 제품의 특성, ‘론첼’ 브랜드 운용계획 및 프로모션 등을 살펴본다. 이를 통해 소수시장에서 기업이 취할 수 있는 극단적 포지셔닝 전략과 관련된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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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7)

  1. Kotler, P., and Keller, K. L., Marketing Management, Pearson, 2011. 

  2. Keller, K. L., Strategic Brand Management: Building,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Pearson, 2013. 

  3. Aaker, D., Brand Relevance: Making Competitors Irrelevant, Jossey-Bass, 2011 

  4. 이재진.이성준, "인테리어 브랜드의 역동적 시장 세분화 전략: LX하우시스(LXH)의 시장세분화 전략 사례," 디지털산업정보학회 논문지, 제18권, 제1호, 2022, pp.151-162. 

  5. Ries, A. and Ries, L,. The Origin of Brands: How Product Evolution Creates Endless Possibilities for New Brands, Forest of Knowledge, 2004. 

  6. 한상만.하영원.장대련, 경쟁우위 마케팅전략, 박영사, 2018. 

  7. Godin, S., This is Marketing: You Can't Be Seen Until You Learn to See, Portfolio, 2018. 

  8. Park, C. W., Maclnnis, D. J., Priester, J. P., Eisingerich, A. B., and Lacobucc, D., "Brand attachment and Brand Attitude Strength: Conceptual and Empirical Differentiation of Two Critical Brand equity Driver," Journal of Marketing, Vol. 74, 2010, pp.1-17. 

  9. 필립 코틀러, 필립 코틀러의 마켓 4.0, 더퀘스트, 2017. 

  10. 박찬수, 마케팅원리(5판), 법문사, 2014. 

  11. 박지은, 시스템창호 빅3, 수도권 재건축 시장 대격돌, 아시아투데이, 20220623. 

  12. 성재용, '안방' 지킨 LG하우시스, 글로벌 영토확장 착착, 뉴데일리경제, 20200612. 

  13. Diemand-Yauman, C., Oppenheimer, D. M., and Vaughan, E. B., "Fortune Favors: Effects of Disfluency on Educational Outcomes," Cognition, Vol. 118, No. 1, 2011, pp.111-115. 

  14. Gladwell, M., The Tipping Point: How Little Things Can Make a Big Difference, Hachette Book, 2001 

  15. Rita, P., Morais, D., Rosa, P. J., Oliveira, J., and Gamito, P. "Grabbing Attention While Reading Website Pages: The Influence of Verbal Emotional Cues in Advertising," Journal of Eye Tracking, Vol. 1, No. 1, 2011. 

  16. 조문영.김창수.조휘형.김범수,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이용한 기업 마케팅 사례 분석," 디지털산업정보학회 논문지, 제11권, 제1호, 2015, pp.183-196. 

  17. 안병준, LG하우시스 프리미엄 창호, 재건축 절반 휩쓸어, 매일경제, 2020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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