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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기반 다국가 유학생 커뮤니티를 이용한 음식 구매 플랫폼
Food Purchasing Platform using Metabus-based Multinational Student Community 원문보기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8 no.5, 2022년, pp.259 - 264  

김시우 (숭의여자대학교 IT비즈니스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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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기반 다국가 유학생 커뮤니티를 이용한 음식 구매 플랫폼은 다국적 음식 기호 커뮤니티를 이용한 메타버스 구매 플랫폼이다. 본 플랫폼 이용을 통해 다국적 유학생들의 커뮤니티, 유학생 판매자 커뮤니티 구축과 메타버스 구매 플랫폼의 신산업 육성이 기대된다. 메타버스 플랫폼은 익명성을 보장하고, 시공간 제약받지 않으며 자유롭게 아바타들과 소통하여 제2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창출할 수 있다. 또한 많은 종류의 기호식품을 소량으로 판매함으로써 희소성에 맞춤화하면서도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부담감을 줄이고 유학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커뮤니티 기반 플랫폼은 새로운 비즈니스로 확대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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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food purchase platform using the metaverse-based multinational student community is a metaverse purchase platform using the multinational food preference community. Through the use of this platform, it is expected to establish a community of multinational international students, a community of i...

주제어

표/그림 (9)

참고문헌 (11)

  1. peer network design Makyung Daily,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13/06/514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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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Kim Jisoo, Han In-gu, "The strategy and key success factors of the fintech business of SNS companies: Tencent, Naver Line, Focusing on Kakao's case," Korea Business Review, Volume 24, No. 4, 2020, 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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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Wikipedia - Metabus Definition, https://ko.wikipedia.org/wiki/%EB%A9%94%ED%83%80%EB%B2%84%EC%8A%A4 

  7. Kim Yoon-jung, "A Study on the Convergence of Types in Game and Non-Game Metabus Content" Korean Animation Society Vol. 17, No. 3 (Total Volume 59), 2021, 80-99 

  8. [Rivero of marketing business reviews] Snowball : Key Market in the low growth and creation plan,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mkt_libero&logNo150166042807 

  9. Jung, C. "A Comparative on Attribute Recognition and word of mouth intention of SNS Advertising" pp 419-428 JCCT 2020 

  10. Lee, G., Bang, Y "A Study on Innovation Methods for the content industry in the post Covid 19 Era pp. 142-151 IJACT 2021 

  11. Kwak, Y, Moral Consumer marketing po;icy Research 15-13, https://www.kca.go.kr/smartconsumer/board/download.do?menukey7301&fno10013240&bid00000146&did10018509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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