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R 몰입형 전신 재활치료를 위한 신체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정보처리학회지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review, v.29 no.2, 2022년, pp.23 - 31  

김항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이동춘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이기석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김대환 (울산대학교) ,  백낙훈 (경북대학교)

초록이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1. 한국경제연구원, 저출산 고령화 추이 국제비교와 시사점, 2021년 3월 

  2. 신서희, "뇌졸중 환자의 재활의료서비스 이용.", HIRA 정책동향, 제13권, 제3호 pp.72-81, 2019. 

  3. KOLLINS, Scott H., et al. "A novel digital intervention for actively reducing severity of paediatric ADHD (STARS-ADHD): a randomised controlled trial", The Lancet Digital Health, pp.168-e178, 2020. 

  4. Cramer, Steven C., et al. "Efficacy of home-based telerehabilitation vs in-clinic therapy for adults after stroke: a randomized clinical trial", JAMA neurology, pp.1079-1087, 2019. 

  5. Maier, Martina, Belen Rubio Ballester, and Paul FMJ Verschure. "Principles of neurorehabilitation after stroke based on motor learning and brain plasticity mechanisms", Frontiers in systems neuroscience, 2019. 

  6. 김덕용, et al. "뇌졸중 재활치료를 위한 한국형 표준 진료 지침", Brain & Neurorehabilatation, 13:74, 2016. 

  7. Liu, Bailing, et al. "A rapid coordinate transformation method applied in industrial robot calibration based on characteristic line coincidence", Sensors, 239, 2016. 

  8. Wu, Ming-Long, et al. "An augmented reality system using improved-iterative closest point algorithm for on-patient medical image visualization", Sensors, 2505, 2018. 

  9. Garon, Mathieu, et al. "Real-time high resolution 3D data on the HoloLens." 2016 IEEE International Symposium on Mixed and Augmented Reality (ISMAR-Adjunct). IEEE, 2016. 

  10. 박수란, et al. "펀칭 제스쳐를 이용한 프로젝 션 기반 가상 체험 시스템", 한국 HCI 학회학술대회, pp.847-849, 2017. 

  11. Kim, Daehwan, et al. "ThunderPunch: A bare-hand, gesture-based, large interactive display interface with upper-body-part detection in a top view", IEEE Computer Graphics and Applications, pp.100-111, 2018.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