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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내 자동차 산업 동향과 월별 판매량 시계열분석
Analysis of Automobile Industry Trends and Demand Forecasting of Monthly Automobile Sales in Chin 원문보기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dustrial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v.28 no.1, 2023년, pp.35 - 48  

왕첸양 (부경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  이세원 (부경대학교 경영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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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급변하고 있는 세계 경제 환경 하에서 중국 자동차 산업의 발전 현황과 자동차 산업과 관련한 중국 정부의 정책을 살펴보고, 중국 내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입에 대해 소비자 동향 조사를 실시하였다. 중국 정부의 강력한 국가 배출가스 규제정책과 내연기관 자동차 제조·판매 기준의 강화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다양한 이유로 앞으로 자동차를 구매 시 내연기관차를 선택하겠다는 응답비율이 59.6%에 달하는 등 정부 정책과 소비자 인식 사이에는 적지 않은 차이가 존재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또한, 최근의 중국 내 자동차 판매량의 감소 추세를 발견하여 2010년 1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월별 판매량을 학습용 데이터로, 2021년 1월부터 2022년 11월 동안의 판매량을 평가용으로 구분하여 향후 중국의 자동차 수요를 예측하는 시계열 모형들을 제안, 평가하였다. 그리고 각 시계열모형을 적용하였을 때의 2023년도의 월별 예측 판매량을 보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study, we introduced the development status and the government policy of the Chinese automobile industry under the rapidly changing global economic environment. We conducted a consumer trend survey on automobile purchases by consumers in China. Despite the Chinese government's strong nationa...

주제어

표/그림 (16)

참고문헌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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