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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스마트미디어저널 = Smart media journal, v.12 no.11, 2023년, pp.86 - 94
장성복 (청주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In recent years, advertisements and brand promotions using virtual influencer have been actively conducted, and this study focused on the characteristics of virtual influencer, including Attractiveness, to examine the Attractiveness of virtual influencer through previous studies and to test the hypo...
장성복, "가상 인플루언서의 특성과 추천의도 및?재방문의도와의 관계에서 친근감이 미치는 매개효과 연구,"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KIPAD논문집),?제72권, 145-160쪽, 2023년 3월
'영원한 청춘' 버추얼 인플루언서 급성장...시장 규모 2025년 14조, 사람 추월할 듯.?https://www.joongang.co.kr/article/25151765#home?(accessed Apr., 01,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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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영, 여민선, "가상 인플루언서 특성이 인스타그램 팔로우 의향에 미치는 영향 : 사회적 실재감과?지각된 즐거움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경영컨설팅연구, 제23권, 제1호, 115-126쪽, 2023년 2월
정초영, 이계희, 노한나, "가상 인플루언서의 특성?이 관광객의 애착, 신뢰,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광연구저널, 제37권, 제3호, 163-181쪽, 2023년 3월
조단양, 한광섭, "가상 인플루언서의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불쾌한 골짜기 이론을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제24권, 제3호, 135-169쪽,?2022년 7월
원신, 표민찬, "가상 인플루언서의 특징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중심으로," 국제지역연구, 제26권, 제4호, 33-57쪽,?2022년 10월
왕덕가, 최정철, 이상준, "가상 인플루언서 특성이?SNS 이용자의 모방의도와 구독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보화연구, 제20권, 제1호,?19-31쪽, 2023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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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현, 김한구, "가상 인플루언서 특성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이 모방욕구와 WOM 에 미치는 영향:?불편함과 신뢰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21권, 제4호, 49-75쪽, 2021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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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효월, 배승주, 이상호, "라이브 커머스 이용자의?인플루언서에 의한 재구매 영향에 관한 연구-실용적, 유희적 쇼핑 가치와 몰입을 중심으로," 기업과?혁신연구, 제45권, 제2호, 225-247쪽, 2022년 6월
이경렬, "온라인 네이티브 동영상광고에 대한 광고 혹은 정보 구분의 모호성이 온라인 구전의도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지각된 신뢰성과 지각?된 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제15호, 제4권, 161-176쪽, 2017년 1월
신홍섭, 김철중, "SNS 마케팅 특성 및 인플루언서?특성이 몰입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애호도의 매개?효과 및 인게이지먼트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문화?산업연구, 제21권, 제3호, 181-192쪽, 2021년 9월
Ming Fang, 김준성, "인플루언서의 특성이 콘텐츠 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MZ 세대의 감정적 몰입 및 심리적 애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유통경영학회지, 제25권, 제4호, 49-66쪽,?2022년 8월
김혜영, 안보섭, "온라인 1인 미디어 개인방송 BJ에 대한 매력도와 신뢰성이 미디어 채널에 대한?시청 몰입, 상호 작용성, 인지된 즐거움과 이용자의 반응에 미치는 효과 연구," 광고연구, 제118권,?78-126쪽, 2018년 9월
박선경, "먹방 유튜버의 매력성.신뢰성이 제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콘텐츠 몰입의 매개효과?및 위험 지각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OOH 광고학연구, 제17권, 제4호, 77-97쪽, 2020년 11월
이은선, 김미경,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의 정보원?특성이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준사회적 관계 유형의 매개효과," 한국광고홍보학보,?제23권, 제4호, 333-358쪽, 2021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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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rout, P. E., & Bolger, N, "Mediation in?experimental and nonexperimental studies: new?procedures and recommendations," Psychological?methods, Vo. 7, No. 4, p. 422, Dec.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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