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산업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Digital Industry and Information Management, v.19 no.1, 2023년, pp.13 - 21
박혜진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학교육혁신원) , 권영애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학교육혁신원)
This study was conducted with students who participated in an online extracurricular after COVID-19 in order to analyze the effects of college students' learning strategy, learning attitude, and achievement motivation on satisfaction. After participating in the online extracurricular, an online surv...
김수동.권양이, "미국과 일본 대학의 역량기반?교육과정의 비교 분석: 대학교육 및 평생학습에의 시사점," 한국일본교육학연구, 제20권, 제1호, 2015, pp.21-43.
김연, "비교과 프로그램 경험에 따른 비교과 프로그램 요구 차이 분석: K대학 사례를 중심으로,"?인문사회21, 제13권, 제4호, 2022, pp.561-574.
양근우, 대학 비교과 교육과정 관리 및 인증시스템 U-CAAM의 구축 및 운영," 정보시스템연구,?제24권, 제3호, 2015, pp.115-131.
이보영.김은정.유광수.이원경.장수철, "쌍방향(In/out Bound) 국제화를 지향한 대학의 교육?실태와 비교과과정에 관한 연구," 교양교육연구,?제6권, 제4호, 2012, pp.463-492.
김수연.이명관, "대학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학생 인식 및 수요조사를 통한 운영방향성 제고,"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제16권, 제9호,?2016, pp.585-609.
배상훈.김혜정, "대학생의 학습참여(Student?Engagement) 측정 모델의 타당성 검증," 교육행정학연구, 제30권, 제1호, 2012, pp.499-523.
윤지원.김시정.박미라, "IPA를 활용한 교수자의 교과 연계 비교과 교육 인식," 인문사회 21, 제13권, 제6호, 2022, pp.3333-3348.
김윤희.진재섭,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베트남 유학생의 인식 연구," 인문사회21, 제13권, 제5호, 2022, pp.3693-3704.
강연임, "교과-비교과 활동을 연계한 글쓰기 수업 사례와 교육 효과," 인문학연구, 제61권, 제4호, 2022, pp.5-28.
나은영, "전남 지역 대학의 CTL 글쓰기 프로그램?현황과 발전 방안: 참여 학생들의 설문 조사 분석을 중심으로," 인문사회21, 제13권, 제6호, 2022,?pp.3207-3218.
하유경, 오지영, "대학의 비교과 프로그램 인증모형 개발 연구: D대학 사례를 중심으로," 문화와 융합, 제44권, 제12호, 2022, pp.233-248.
박지회.최화숙.이솔비, "대학 비교과 프로그램인증제 개발 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제20권, 제18호, 2020, pp.1383-1402.
오미자.박수미, "대학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평가 인증 지표 설계 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제20권, 제8호, 2020, pp.81-102.
이혜정.성은모, "대학교육에서 대학생 중심의 교수설계를 위한 최우수 학습자의 학습특성 및 학습전략 탐색," 교육공학연구, 제27권, 제1호, 2011,?pp.1-35.
박혜진, 차승봉, "대학에서 학습자의 학습전략 활용 사례 연구," 문화와융합, 제42권, 제2호, 2020,?pp.207-226.
유지현, "학업적 정서조절 척도개발 및 학업적 정서조절, 학습전략, 학업적 자기효능감과 학업성취의 관계모형," 숙명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2012.
허인숙.유준상, "친사회적 행동과 학습태도와의?관계에 관한 연구," 교육심리연구, 제18권, 제4호,?2004, pp.217-232.
권재현.윤선영, "성인학습자들의 학습태도가 평생학습 참여 및 학습의 사회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분석," 평생교육학연구, 제15권, 제3호, 2009,?pp.85-110.
김정원.김병숙, "학생이 지각한 교사특성과 학문적 자아개념 및 학습태도와의 관계," 유아교육,?제13권, 제2호, 2004, pp.253-262.
McClelland, D. C., Human motivation, Glenview,?IL: Scott, Foresman, 1985.
김의철.박영신, "한국인의 성공의식과 귀인양식:?토착심리학적 접근," 교육심리연구, 제12권, 제2호, 1998, pp.51-84.
성주희.홍혜영, "대학생의 완벽주의 성향과 주관적 안녕감의 관계에서 자아탄력성과 성취동기의 매개효과 검증," 상담학연구, 제13권, 제1호,?2012, pp.325-340.
Carver, C. S., & Scheier, M. F., Optimism, In?Snyder, C. R., & Lopez, S. J. (Ed), Handbook of?Positive Psychology, Oxford University Press,?2002.
Fyans, Jr., Salili, F., Maehr, M, L., & Desai, K.?A., "A cross-culturual exploration into the?meaning of achievement," Journal of?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Vol. 44, No.?5, 1983, pp.1000-1013.
권영애.박혜진, "모바일러닝 시스템 품질과 학습몰입 및 만족도 간의 관계 탐색," 디지털산업정보학회 논문지, 제16권, 제4호, 2020,?pp.111-121.
박락영.최완식, "이러닝 학습자의 학습전략 분석을 위한 측정도구 개발," 한국기술교육학회지,?제8권, 제2호, 2008, pp.103-124.
임선아.강성은, "성취동기 측정도구의 개발 및?타당화," 교육심리연구, 제27권, 제3호, 2013,?pp.575-593.
이재은.유병민.박혜진, "원격교육에서 성인학습자의 교육참여동기와 실재감이 학습만족도에?미치는 영향," 농촌지도와개발, 제22권, 제2호,?2015, pp.233-243.
Kline, T. J. "Psychological testing: A practical?approach to design and evaluation," Sage?Publications, 2005.
Hair, E., Halle, T., Terry-Humen, E., Lavelle, B.,?& Calkins, J. "Children's school readiness in the?ECLS-K: Predictions to academic, health, and?social outcomes in first grade," Early Childhood?Research Quarterly, Vol. 21, No. 4, 2006,?pp.431-454.
이석열.가수정, "대학생의 학습전략 분석과 수업?만족도의 관계," 예술인문사회융합멀티미디어논문지, 제6권, 제8호, 2016, pp.291-299.
차승봉.남민우, "현장실습중심 농업교육프로그램의 교육내용적 특성, 학습태도, 만족도 간의 구조 관계 분석," 농촌지도와 개발, 제22권, 제4호,?2015, pp.435-444.
김효정, "코로나19로 인한 원격 교육에서 인지된?유용성과 인지된 사용용이성, 자기효능감, 우울이?대학생들의 학습만족도와 학업 지속의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디지털산업정보학회논문지, 제18권, 제1호, 2022, pp.79-91.
황윤정.이재욱, "정서장애학교교사의 성취동기와 직무만족도와의 관계," 동서정신과학, 제9권, 2호, 2006, pp.45-5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