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v.25 no.1, 2023년, pp.49 - 63
석혜정 (오산대학교 패션스타일리스트과) , 조신현 (장안대학교 패션디자인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current status and motives of buying second-hand clothing among university students and to suggest a plan to activate second-hand clothing transactions. In order to discover the effect of the buying motives on the purchasing of second-hand clothing, 11...
김경민. (2017). 중고명품 소비자의 구매동기 및?물질주의가 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두한. (2013). 중고 의류제품에 대한 구매동기,?인식 및 구매행동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린아. (2022). 중고거래 플랫폼에서의 사용정보가 소비자의 패션제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성필. (2021). 중고거래 앱의 사용자 구조분석에?관한 연구 : 중고나라, 번개장터, 당근마켓을?중심으로.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2(7), 449-458.
김인숙, 석혜정. (2004). 녹색가게 이용자의 의복?재사용 실태와 의복 태도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8(8), 1088-1099.
김일주. (2022). 표준화를 통한 전자상거래의 영역?확장 : 중고의류시장 사례 분석. 한국전자상거래학회지, 27(1), 29-41.
김종무. (2017). 유명인의 개인 패션 브랜드에 대한 구매 동기 요인이 브랜드 태도, 구매 의도?및 제품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 소비자를?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3(4), 197-206.
김종무. (2021). 중고거래 앱(APP) 사용자의 이용?동기가 구매의도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당근마켓 사용자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74, 8-18.
김하빈, 이하경. (2022). 포스트 팬데믹 시대의 중고 패션 소비 인식 변화. 한국의류산업학회지,?24(1), 66-80.
김현숙. (2019). 온라인 중고의류 쇼핑의 소비가치가 구매제품의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성별 및 연령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5(4), 91-104.
남수정, 유현정. (2006). 아나바다 사이트 참여자의 비윤리적 행동과 반응양식 : 근거 이론적 접근. 대한가정학회지, 44(12), 189-201.
두본요. (2022). 중고의류 글로벌 무역 네트워크?분석. 목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리멤버타이탄. (2022. 07. 28). 중고시장이 활발해지는 이유. 자료검색일 2022. 04. 26, 자료출처?https://remembertitan-it.tistory.com/m/1058
김병수. (2022. 04. 26). 리커머스 전성시대. 매일경제. 자료검색일 2022. 7. 14, 자료출처?https://www.mk.co.kr/news/culture/10301180
박광희. (1998). 의복 처분 행동에 관한 연구 : 환경보존적 태도 , 행동 , 정보 접촉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과의 관련성을 중심으로. Family and?Environment Research, 36(5), 47-58.
박민지, 손상희. (2015). 소비자들의 혜택 및 위험?지각이 중고유아용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소비가치와 사회규범의 조절효과. 소비자정책교육연구, 11(4), 101-122.
방영석. (2020). 굿리치 청춘 재테크 보고서. 조세금융신문. 자료검색일 2022. 5. 1, 자료출처?https://www.tfmedia.co.kr/news/article.html?no81354
엄은영, 강태임. (2021).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는?중고거래 모바일 플랫폼 UI디자인의 사용자 경험 연구. 브랜드디자인학 연구, 19(2), 315-328.
김경희. (2022. 07. 14). 이베이, 올해 상반기 수집품 가장 인기, 리커머스 거래량 40%로 매출 견인. 디지털 조선일보. 자료검색일 2022. 7. 14,?자료출처 https://digitalchosun.dizzo.com/site/data/html_dir/2022/07/14/2022071480062.html
장영용, 최희정, Ofofi, Henry, 한상린. (2022). 중고의류 소비가치가 제품 평가기준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과 가나의 국가간 비교?분석. 글로벌경영학회지, 19(3), 1-22.
이다래. (2022. 05). 중고거래 플랫폼 소비자문제?실태조사. 한국소비자원. 자료검색일 2022. 07. 28,?자료출처https://www.kca.go.kr/smartconsumer/sub.do?menukey7301&modeview&no1003337188
천혜정, 이지연. (2015). 20대 소비자에게 벼룩시장?및 중고품의 의미는 무엇인가?. 유통연구, 20(3),?189-211.
추진영. (2021. 04. 14). "소유보다 경험" 물건 필요하면 중고품부터 찾는 MZ세대. 중앙일보. 자료출처?https://www.joongang.co.kr/article/24034559
추태귀, 박현희. (2013). 중고패션제품의 소비가치가 태도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패션연출?자심감의 조절효과. 한국의류학회, 37(4), 618-630.
황선경. (2020. 08. 21). 중고거래 플랫폼의 부상과?시사점. 하나 CEO경영이슈. 자료검색일 2022.?09. 15, 자료출처 http://www.hanaif.re.kr
박상현. (2021. 08. 04). 세대별 온라인 소비 행태?변화 시사점.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자료검색일?2022. 09. 15, 자료출처 http://www.hanaif.re.kr
Baek, E., & Oh, G. E. G. (2021). Diverse values?of fashion rental service and contamination?concern of consumers. Journal of business?research, 123, 165-175.
Ferraro, C., Sands, S., & Brace-Govan, J. (2016).?The role of fashionability in second-hand?shopping motivations. Journal of Retailing and?Consumer Services, 32, 262-268.
Kang, M., & Cho, K. (2014). A study on how?types of outdoor brand marks affect the?quality of customer relationship, brand loyalty?and purchasing intention. Jouranl of Brand?Design Association of Korea, 12(3), 236-255.
Kim, S., & Woo, H. (2021). Big data analysis of?trends in the second-hand apparel market: a?comparison between 2014 and 2019. Research?Journal of Textile and Apparel. 26(2), 138-155.
Padmavathy, C., Swapana, M., & Paul, J. (2019).?Online second-hand shopping motivation:?Conceptualization, scale development, and?validation.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Services, 51, 19-32.
Park, K., & Cheon, H. (2020). A study on?consumers'experiences in C2C second-hand?goods transaction. Journal of Consumer Policy?Studies, 51(3), 81-108.
Roux, D., & Guiot, D. (2008). Measuring secondhand shopping motives, antecedents and?consequences. Recherche et Applications en?Marketing, 23(4), 63-9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