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점포 창업자 지원을 위한 비대면 기반의 지능형 빅데이터 융합 서비스 설계
Design of Intelligent Big data Convergence Service to Support Non-store Founders based on Non-face-to-face 원문보기

미래기술융합논문지 = Journal of Advanced Technology Convergence, v.2 no.2, 2023년, pp.1 - 8  

구현모 ((주)에이아트) ,  홍지연 ((주)KNX정보통신) ,  강철수 ((주)KNX정보통신)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인해 창업비용의 부담이 적은 무점포 창업에 예비창업자들이 집중되면서 무점포 및 통신판매업자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자금이 부족한 청년 실업자나 가정주부 외에도 '투잡'을 희망하는 직장인들이 많이 뛰어들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특정 네트워크, 사업자 및 서비스 종류에 종속되는 공급자 중심의 서비스 플랫폼에서 탈피하여 공유와 참여를 통해 도·소매 무점포 창업자의 사업 지원과 수익 창출에 기여하는 판촉물 산업의 B2B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사업 통합 지원 시스템을 설계하고자 한다. 제안한 시스템은 안정적인 운영관리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는 오케스트레이션 및 서비스 관리 기술,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파트너 관리 기술을 적용한 업무 통합 운영 지원 시스템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ue to the recent long-term economic downturn, the number of non-store and mail-order sellers is increasing as prospective entrepreneurs are concentrated due to the phenomenon of non-store start-ups with low start-up costs. In particular, in addition to unemployed young people and housewives who lac...

주제어

표/그림 (9)

참고문헌 (16)

  1. LU Ying-qun. (2001). On the Legal Protection of?Consumers'Rights and Interests in Non-store?Selling. Journal of Xianning Teachers College,?21(2), 4-7.?DOI : 10.3969/j.issn.1006-5342.2001.02.002 

  2. N. M. Kim, D. S. Kim & J. S. Lee. (2020). The?Effects of Entrepreneurs' Failure Experience and?Re-education on Subsequent Venture: Moderating?Effect of Entrepreneurial Motivation. Asia-Pacific?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and?Entrepreneurship, 15(2), 33-45.?DOI : 10.16972/APJBVE.15.2.202004.33 

  3. S. Y. Kang, H. S. Moon, J. K. Kim & B. G. Choi.?(2018). The Acceptance Intention of Online?Start-up Education Systems for Start-up Process.?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17(4),?119-137.?DOI : 10.9716/KITS.2018.17.4.119 

  4. Cao Qiuju, Li Fengfeng & Zhou Yi. (2004).?Reasons for "Non-shop Sales" Flourish and Its?Application Prospect. Journal of Hunan Business?College, 11(5), 41-43.?DOI : 10.3969/j.issn.1008-2107.2004.05.012 

  5. G. J. Hwang & Qing Cheng-lin. (2021). The Effect?of Start-up Education and Consulting on Start-up?Intentions: Focused on the Mediating Effects?Start-up Competency. Journal of Digital?Convergence, 19(6), 23-28.?DOI : 10.14400/JDC.2021.19.6.023 

  6. H. K. Hong, N. H. Kim & C. M. Kim. (2019).?Examining the Success Factors of Start-ups of?Small Businessmen in Qualitative Perspective. The?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19(12),?229-237.?DOI : 10.5392/JKCA.2019.19.12.229 

  7. Y. T. Kim & J. J. Kim. (2019). A Study on?Entrepreneurial support policy measures for?Start-up boom spread. Journal of Digital?Convergence, 17(6), 201-209.?DOI : 10.14400/JDC.2019.17.6.201 

  8. J. S. Kim. (2015). Development of the?Context-Aware System for Senior Citizen based?on Case-Based Reasoning. Journal of Korean?Institute of Intelligent Systems, 25(5), 419-424.?DOI : 10.5391/JKIIS.2015.25.5.419 

  9. T. H. Yoon, S. W. Yoon, J. Y. Ko & H. K. Kim.?(2015). Research and Design of Smart Phone?Sensor-based Context-aware System. Journal of?Korea Multimedia Society, 18(3), 408-418.?DOI : 10.9717/kmms.2015.18.3.408 

  10. Y. K. Kim, S. J. Kim & H. K. Jung. (2021). Artificial?intelligence-based chatbot system for use in?RCMS.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25(7), 877-883.?DOI : 10.6109/JKIICE.2021.25.7.877 

  11. H. C. Ko, M. S. Kim, S. B. Lee & H. W. Lee. (2018).?Django based ChatBot System Using KakaoTalk?API. Journal of The Korea Internet of Things?Society, 4(1), 31-36.?DOI : 10.20465/KIOTS.2018.4.1.031 

  12. Y. J. Ahn, H. Y. Cho & S. J. Kang. (2020).?Customized Recipe Recommendation System?Implemented in the form of a Chatbot. Journal of?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Society, 21(5), 543-550.?DOI : 10.5762/KAIS.2020.21.5.543 

  13. S. H. Oh, S. J. Hur & S. H. Kim. (2020). Natural?Language Processing Model for Data Visualization?Interaction in Chatbot Environment. KIPS?Transactions on Computer and Communication?Systems, 9(11), 281-290.?DOI : 10.3745/KTCCS.2020.9.11.281 

  14. K. S. Lee & J. I. Kwon. (2022). A Study on the?Success Model for the Establishment of Big Data?System in Public Institutions. Journal of Digital?Convergence, 20(1), 129-139.?DOI : 10.14400/JDC.2022.20.1.129 

  15. J. S. Song, S. J. Kim & Y. T. Shin. (2021). Apriori?Based Big Data Processing System for Improve?Sensor Data Throughput in IoT Environments.?KIPS Transactions on Computer and?Communication Systems, 10(10), 277-284.?DOI : 10.3745/KTCCS.2021.10.10.277 

  16. S. K. Park & C. Kim. (2019). Factors for the?Intra-organizational Diffusion of Big Data?Systems.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Services, 18(2), 97-121.?DOI : 10.9716/KITS.2019.18.2.097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