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v.25 no.2, 2023년, pp.135 - 150
양루이 (신라대학교 의류학) , 손수민 (신라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understand the formative characteristics of futuristic virtual fashion revealed in virtual fashion platforms targeting the human body. First, the current status of fashion in the metaverse and futurist fashion were reviewed and summarized by referring to prior researc...
김선영. (2020). 패션과 게임 융합의 게이미피케이션 사례와 의미 -럭셔리 패션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38(4), 17-32.
김소라, 김현주. (2022). 피지털 패션에 나타난 인터미디어의 융합적 표현과 특성.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40(4), 45-62.
김지연. (2009). 퓨처리즘 패션의 조형적 특성에?관한 연구. 디자인지식저널, 11(12), 30-41.
남윤진. (2021).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가상현실 기술 기반 패션의 유형과 가치. 기초조형학연구, 22(5), 117-128.
박근수. (2021). 메타버스와 융합을 통한 패션 브랜드의 가상 패션산업 사례 고찰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지, 39(4), 161-178.
신경희, 강희명. (2013). 한국 전통 도깨비 문양을?응용한 퓨처리즘 패션디자인 연구.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13(4), 21-40.
유연재. (2022).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의 콜라보레이션에 관한 연구 - 패션 아이템을 중심으로.?한국기초조형학회, 23(2), 377-393.
이서연, 임지숙. (2021).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패션 콘텐츠 연구 -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한?패션 게임사를 중심으로. 한국패션디자인학회?춘계학술대회 논문집, 64-65.
이은정, 김혜연. (2021). 글로벌 패션브랜드의 메타버스 발 동향과 발전전망 연구: 브랜딩 및 e-커머스 사례 를 중심으로. 한국패션디자인학회?춘계학술대회 논문집. 47-48.
이효진, 양아랑. (2008). 현대패션에 표현된 게임?캐릭터 의상의 조형상. 복식, 58(4) 86-98.
최은실, 편정민. (2021). 메타버스 내에서 아바타를 통한 브랜드 경험이브랜드 태도에 미치는?영향 - 제페토의 구찌 빌라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포럼, 73, 83-94.
코인니스. (2022). 나이키 RTFKT, 첫 이더리움?NFT 메타버스 운동화 공개. 매일경제. 자료검색일 2022. 8. 2, 자료출처 https://www.mk.co.kr
Alejandro Delgado. (2022). Alejandro Delgado,?Idolomatis. 자료검색일 2022. 9. 5, 자료출처?https://dressx.com
Alteration Space. (2022). ALTERATION SPACE,?Blizzard Cape & White Dress. 자료검색일 2022.?10. 20, 자료출처 https://dressx.com
DRESSX. (2022). DRESSX turns 2 years old. 자료검색일 2022. 8. 10, 자료출처 https://dressx.com/blogs/features/dressx-turns-2-years-old-%F0%9F%8E%89 2022.08.
Elena Semenenko. (2022). Elena Semenenko,?ERASE THE EDGES. 자료검색일 2022. 10. 12,?자료출처 https://dressx.com
Ellie Pithers. (2020). Fashion in the game. Vogue?Korea. 2020. 2. 1.
Priscila Nassar. (2022). Priscila Nassar, Look RGB.?2022. 7. 15, 자료출처 https://dressx.com
R-RUSH. (2022). R-RUSH, Long puff vest. 자료검색일 2022. 8. 21, 자료출처 https://dressx.com
Yana. (2022) YANA, PAPYLIN Meggie. 자료검색일 2022. 8. 21, 자료출처 https://dressx.com
蒲?平, 向往. (2023). 元宇宙及其?人?社?的影???革. Journal of Chongqing University,?2023(02), 111-123
?丹. (2022). ???服??????生活服?的?系. Art and Design, 24(01), 132-133.
?睿. (2017). 服???中的未?主??格探究. 山?????, 2017(10), 6-8.
方凌智, 沈煌南. (2022). 技術和文明的變遷--元宇宙的?念?究. Review of Industrial Economics,?2022(1), 5-19.
科學的歷程. (2022). 元宇宙從根本上重塑時?. 자료검색일 2022. 9. 10, 자료출처 https://3g.163.com/dy/article/HF087F3T0511C3KH.html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