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디저트 카페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인게이지먼트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Dessert Cafe's Servicescape on CustomerEngagement through Big Data Analysis 원문보기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9 no.4, 2023년, pp.693 - 697  

노다영 (광운대학교 스마트융합대학원 관광외식산업학) ,  류기환 (광운대학교 스마트융합대학원 관광외식산업학)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022년도 현재 디저트 카페 트렌드는 더 빠르게 변화하고 고객의 니즈는 점점 더 까다로워지고 있으며 한국인의 소비성향은 빠르게 변화하여고객의 눈높이를 맞추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리적 환경을 개선하려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므로 본 연구는 디저트 카페에 대한 서비스스케이프, 고객인게이지먼트 요인을 선행연구들을 바탕으로 빅데이터를 통해 디저트 카페 정보에 대한 키워드를 조사하여 서비스스케이프 요인, 고객인게이지먼트의 관계성을 규명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of 2022, dessert cafe trends are changing faster, customers' needs are becoming more demanding, and Koreans' consumption tendencies are changing rapidly, so this study investigates servicescape and customer engagement factors for dessert cafes through big data to identify servicescape and custome...

주제어

표/그림 (2)

참고문헌 (7)

  1. Baker, J.(1986), The service challenge: Integrating?for competitive advantage. Chicago: American?Marketing Association. 

  2. Hee-young Kim, Sun-mi Jung, Woo-suk Kim,?Gi-hwan Ryu, Hyeon-kon Son, "Study on?Implementation of Restaurant Recommendation?System based on Deep Learning-based Consumer?Data", The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Culture Technology, Vol.7, No.2, pp.437-442, 2021.?Doi : http://doi.org/10.22716/sckt.2020.8.2.011 

  3. Ki-Hwan Ryu, Su-Hyun Youn, Seok-Jae Moon.,?"A Study on the Recommendation of Tourism?using Topic Map According to Personality?Types based on MBTI and Big Five Models",?The Society of Convergence Knowledge?Transactions, Vol.8, No. 2, pp21-32, 2020. Doi :?http://doi.org/10.22716/sckt.2020.8.2.011 

  4. Seok-Hun Yun, Tae-Gyeong Lee, Seok-Jae?Moon, Ki-Hwan Ryu, "A Study on the?Recommendation Tourism Area in North Korea?by Attracive Attributes of Tourist Destination?using SNS Big Data". The Society of Convergence?Knowledge Transactions, Vol.8, No.1, pp71-81,?2020. Doi : http://doi.org/10.22716/sckt.2020.8.2.008 

  5. S.O. Kim, S.Y. Lee, H.J. Lee, H.C. Lee, "A?study of development for movie recommendation?system algorithm using filtering", Journal of the?Korean Data and Information Science Society,?Vol. 24, No. .4, pp. 803-813, 2013. DOI: 10.7465/jkdi.2013.24.4.803 

  6. H.K. Son, "A study on implementation model of?personalized tourism service platform utilizing?advanced ICT technology", Kwangwoon University?of Master's thesis, 2020. 

  7. T.G Lee, S.J. Moon, G.H. Ryu, "Recommended?Chocolate Applications Based On The Propensity?To Consume Dining outside Using Big Data On?Social Networks", The International Journal of?Advanced Culture Technology, Vol.8, No.3, pp.?325, 2020. DOI: 10.17703/IJACT.2020.8.3.325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GOLD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