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arth science education, v.16 no.2, 2023년, pp.182 - 195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analyze reports from research middle schools based on the criteria for process-focused assessment to find out how the characteristics of process-focused assessment were being implemented in middle school science classes. The analysis criteria for the characteristics ...
고헌(2019). 교사별 과정중심평가에 대한 인식 및 실태와 지원방안 탐색.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9(9),?1137-1164.
교육부(2015).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교육부 고시?제2015-74호.
교육부, 한국교육과정평가원(2017). 과정을 중시하는 수행평가 어떻게 할까요? 중등 연구자료, ORM 2017-19-2.
교육부, 한국교육과정평가원(2018). 초.중학교 교사별?과정중심평가 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강사 연수.?연구보고.
김석우(2021). CBAM 모형을 활용한 중학교 교사의 과정중심평가 관심도 및 실행도 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1(4), 527-549.
김석우, 김형란, 배가나, 장재혁(2022). 중학교 교사용 과정중심평가 전문성 척도 타당화 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2(12), 411-428.
김석우, 장카이, 서원석(2021). 중학교 교사가 지각하는?과정중심평가에 대한 IPA 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1(7), 429-441.
김성기, 민희정, 하민수, 백성혜(2021). 과학교사의 수행평가에 대한 평가 전문성 탐색. 교육과정평가연구,?24(1), 231-251.
김유정, 이경건, 장원형, 홍훈기(2019). 교사의 과정중심평가 역량(T-PEC) 진단 도구 개발 및 타당화. 한국교원교육연구, 36(3), 99-121.
김유정, 이경건, 홍훈기(2019). 교사의 과정중심평가 역량에 관한 사례 연구-중.고등학교 과학교사 사례를?중심으로. 과학교육학회지, 39(6), 695-706.
김정민(2018). 과정중심평가의 개념과 교육적 의의 탐색.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8(20), 839-859.
박정(2019). 과정중심평가를 위한 학생 자기평가 의미 탐색. 교육평가연구, 32(3), 421-440.
박지현, 조지민, 진경애, 김수진, 이재봉, 배주경, 김현정,?박종임, 이상아, 배화순, 이소연, 이동욱(2018). 초.중학교 교사별 과정중심평가 연수 프로그램 개발?및 강사 연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보고서, KICE?RRE 2018-5.
박지현, 진경애, 김수진, 이상아(2020). 단위학교의 과정중심평가 운영 지표 개발 연구. 교육과정평가연구,?23(2), 157-181.
반재천, 김선, 박정, 김희경(2018). 교사별 과정중심평가에 대한 교사의 인식. 교육과정평가연구, 21(3),?105-130.
손준호(2018). 과정중심평가가 반영된 백워드 설계가 초등학생의 과학 학업성취도와 과학학습 동기에 미치는 효과.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11(2), 90-106.
신정윤, 박상우(2021). 초등 과학과 과정중심평가문항예시 자료의 특징. 초등과학교육, 40(2), 191-209.
신혜진, 안소연, 김유원(2017). 과정 중심 평가 활용의?정책적 분석: 서울특별시 소재 중학교 교사의 수행평가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과정평가연구,?20(2), 135-162.
유선아, 곽영순, 양성호(2018). 학습발달과정에 근거한?과정중심 STEAM 역량 평가 모델에 대한 이론적?탐색. 과학교육연구지, 42(2), 132-147.
이경화, 고은성, 신보미, 이동환, 김선희, 강현영, 이환철(2016). 과정 중심 평가의 실행을 위한 방향 탐색.?수학교육학연구, 26(4), 819-834.
이현주, 백종민, 곽영순(2020).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과학교사들의 과정중심평가 실행 및 어려움에 대한 인식 탐색. 과학교육연구지, 44(2),?133-144.
임은영, 이인화, 김유향, 심현표(2018). 교사별 학생평가?도입을 위한 학교단위 학생평가 실태 및 교사별 학생평가 인식 조사 연구. 교육과정평가연구, 21(3),?75-104.
임종헌, 최원석(2018). '과정중심평가'의 특징과 의미에?관한 연구: 자유학기제 '과정중심평가'를 중심으로. 한국교육, 45(3), 31-59.
전경희(2016). 과정중심 수행평가의 방향과 과제. 한국교육개발원 보고서, KEDI CP-2016-02-4.
전성수(2019). 과학적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과정중심평가 개발 및 적용. 초등과학교육, 38(1), 16-30.
전현욱, 이형연(2019). 과정중심평가 수행 방식에 관한?문화기술적 사례연구: 경기도 초록초등학교를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9(8), 123-154.
정수경(2017). 과정중심평가 측면에서의 백워드 설계를?활용한 맥락적 수행과제 개발.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5(3), 249-269.
최상호, 이동근, 김동중(2017). 과정중심평가 친화적 교사 교육과 평가에 대한 인식. 교원교육, 33(2), 1-23.
한국교육과정평가원(2018). 중학교 교사별 과정 중심 평가 이렇게 하세요(과학과).
Swaffield, S. (2011). Getting to the heart of authentic assessment for learning. Assessment in Education: Principles,?Policy & Practice, 18(4), 433-449.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