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공학교육연구 = Journal of engineering education research, v.26 no.6, 2023년, pp.51 - 61
유경현 (군산대학교 기계공학부)
In this study, the effects of pre-learning attitude on learning participation and academic achievement was analyzed when applying the flipped learning methodology to engineering subject education. The modified PARTN teaching and learning model was applied, and pre-class survey, assessment on learnin...
김경아.김지심.안유정(2021). 비대면 환경에서 플립러닝 기반 프로그래밍 수업 설계.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9(1), 301-302.
김문수(2022). 온라인 프로젝트기반 학습모형 적용과 효과: 공학회계 사례. 공학교육연구, 25(2), 13-21.
김미라.조영(2020). 팀워크와 동료학습이 전문대학 물리학 수업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공학교육연구, 23(6), 68-76.
김미라(2022). 온라인 동영상 수업 사례 : 전문대학 '전기자기 학' 교과목을 중심으로. 공학교육연구, 25(5), 94-103.
나용수.민혜리(2019). 소그룹 활동을 활용한 학습자중심 교육 사례: '원자핵공학의 미래' 교과목을 중심으로. 공학교육연구, 22(5), 29-36.
신의선(2021). 비대면 환경에서의 비판적 사고와 토론교육 - 공대 신입생 대상 온라인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공학교육연구, 24(1), 34-45.
유경현(2022). 열역학 교과목에 대한 플립러닝 교수법 적용 사례. 공학교육연구, 25(6), 69-80.
유재하(2017). 신호처리 교과목에 대한 플립러닝 적용사례. 실천공학교육논문지, 9(2), 125-132.
윤성호(2019). 공과대학의 고체역학 교과목에 플립러닝의 적용사례. 공학교육연구, 22(3), 68-77.
이성혜.김은희(2019). 플립러닝 기반 공학수업 개선 방안 연구-국내 C대학 공학수업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공학교육연구, 22(2), 3-15.
이예경.윤순경(2017). 학습자의 경험 분석을 통한 플립 러닝의 재해석. 공학교육연구, 20(1), 53-62.
이은선.임희석(2020). 공과대학 전공기초과목에서의 플립러닝 수업이 학업성적에 미치는 영향 연구.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3(3), 59-64.
이지연(2021). 국내 공학교육에서의 플립러닝 연구에 대한 체계적 고찰. 공학교육연구, 24(3), 21-31.
이현경(2021). 공과대학 비대면 온라인 수업의 교수자 평가와 경험 분석. 공학교육연구, 24(5), 53-64.
임진혁.범수균(2012). e-Eduaction을 통한 대학교육 혁신: IT-enabled Active Learning. 정보과학회지, 30(5), 48-55.
장희숙(2020). 플립러닝 교수법을 응용한 수치해석 수업 사례 연구.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20(1), 117-130.
정성희.곽민정(2017). 이공계형 플립러닝 모델이 학습자 인식, 자율성, 수업 흥미도 향상에 미치는 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 연구, 17(22), 353-376.
정영식.서진화(2015). 스마트 교실을 활용한 '뒤집힌 교수학습 모형' 개발. 한국정보교육학회논문지, 19(2), 175-186.
최정빈.김은경(2015). 공과대학의 Flipped Learning 교수학습 모형 개발 및 교과 운영사례. 공학교육연구, 18(2), 77-88.
한지영(2019). '창의적문제해결방법론' 교과목의 플립러닝 수업 설계에 관한 연구. 공학교육연구, 22(1), 22-28.
한지영(2021). 플립러닝 교수법을 통한 공과대학 학생들의 학습양식 및 선호교수법 변화의 가능성 탐색. 공학교육연구, 24(6), 40-49.
Bergmann, J. & Sams, A.(2012). Flip your Classroom; Reach Every Student in Every Class Every Day. Internal Society for Technology in Education.
https://www.educationcorner.com/the-learning-pyramid.html
Sams, A., & Bergmann, J.(2013). Flip your students' learning. Technology-Rich Learning, 70(6), 16-20.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