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의료·복지건축 : 한국의료복지건축학회 논문집 = Journal of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rchitecture, v.30 no.1, 2024년, pp.19 - 26
배지윤 (실내건축학과, 연성대학교)
Purpose: Autism spectrum disorder impacts children's social, sensory, and language development, necessitating specialized educational support. Special classrooms play a crucial role in providing an appropriate learning environment for children with autism. However, there is a lack of systematic rese...
구옥종, 2005,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현황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석사학위논문, 명지대학교
김민경, 박남규, 2019, "자폐스펙트럼 아동을 위한 다감각환경 기초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21(1), 241-246
김진철, 강병근, 성기창, 2009, "특수학급 공간구성의 학교급 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의료복지건축학회, 15(3), 71-77
박계신, 2013, "유치원 교사의 자폐성 장애에 대한 지식과 자폐성 장애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 29(3), 261-291
박창현, 김근진, 김경희, 정유나, 2021, "장애아동 관련 실태조사 및 종합적 지원체계 구축방안 연구", 교육부 육아정책연구소
안은숙, 임윤선, 2011, "자폐성 장애아동의 예술치료 선행연구 분석을?통한 프로그램 연구", 석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임경란, 리평, 2013, "정서 및 행동 장애아동의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치료 공간 특성 분석- 놀이 치료 공간을 중심으로 -", 한국기초조형학회, 14(6), 305-317
조귀희, 문예은, 이주연, 2020,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통합보육에 관한?연구 동향", 한국보육지원학회, 16(1), 21-49
최유림, 2015, "뇌과학을 기반으로 한 자폐 아동을 위한 건축 환경에 관한 연구",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 미래창조과학부
최지연, 공순구, 박지훈, 2018, "자폐성 아동 특수학교의 시설기준과 프로그램에 관한연구", 한국공간디자인학회, 13(5), 277-288
최혜승, 박진영, 2019, 자폐성장애학생의 생애단계별 지원방안. 특수교육논총, 35(3), 163-19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