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hematical Education. Series C : Education of primary school mathematics, v.27 no.4, 2024년, pp.349 - 363
The government and schools may take a responsibility to improve the quality of mathematics education. The quality of mathematics education might be evaluated by education experts and administrators. At the same tiem, it is also important to listen to the opinions of students who actually participate...
교육부(1997). 교육부 고시 제 1997-15호. 서울: 교육부.?
김리나(2018). 초등학생의 수학 불안 측정 도구 개발?연구. 초등수학교육, 21(4), 431-444.?
김리나(2023). 수학교육 형평성에 관한 문헌 연구. 수학교육 논문집, 37(3), 369-392.?
김선희, 이승미(2017). 교육과정 질 관리를 위한 초.중학교 수학교육 실태 분석. 수학교육 논문집,?31(2), 167-185.?
김성경(2016). MQI 를 이용한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수학수업의 질 분석. 수학교육, 55(4), 397-416.?
김연(2020). 수업을 위한 수학적 지식과 수업의 수학적 질 사이의 관계: 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수학교육, 59(3), 237-254.?
이금선, 강옥기(2008). 수학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수업 반성에 대한 준거 제안. 학교수학, 10(2),?199-222.?
이수정, 이광현(2020). 교원능력개발평가와 근무성적?평정, 교원성과상여금평가의 평가결과 비교 분석.?교육정치학연구, 27(2), 189-210.?
이윤미, 이수진(2018). 수업평가와 수업성찰에서 나타나는 예비 중등 수학교사의 주목하기 (Noticing).?학교수학, 20(1), 185-207.?
이의원(2010). 교대 수학심화과정에서 본 초등교원 임용고사의 문제점.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4(3),?659-680.?
임미인, 장혜원(2015).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수학적?과정과 CCSSM 의 수학적 실천의 비교에 따른 초등 수학 교과서 분석. 학교수학, 17(1), 1-18.?
임찬빈, 이화진, 서지영, 차우규(2005). 수업평가 기준?개발 연구(II), 서울: 교육과정평가원.?
임찬빈(2006). 수업 평가 기준 개발 연구 (III): 일반?기준 및 교과 (국어, 수학, 기술? 가정, 음악, 초등) 기준 상세화. 서울: 교육과정평가원.?
류수진(2023). 초등학생 사교육 이용실태에 대한 종단?분석. 한국교육정치학회 학술대회지, 147-173.?
조은혜, 황성환(2019). 다문화가정 학생의 수학학업성취 동기 변화 연구: 기대가치 이론에 따른 종단연구. 수학교육, 58(1), 101-120.?
최승현, 황혜정(2007). 수학 수업평가 기준 개발에 관한 기초 연구. 학교수학, 9(3), 327-352.?
황성환, 손태권(2020). 초등교사의 수학수업의 질, 수학 교수효능감, 학생의 수학흥미가 수학성취도에?미치는 영향 분석: 다층구조방정식의 적용. 초등수학교육, 23(4), 175-189.?
황혜정(2011). 수학 수업의 교사 지식에 관한 평가 요소 탐색.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4(3), 241-263.?
Alam, A., & Mohanty, A. (2023). Cultural beliefs and?equity in educational institutions: exploring the?social and philosophical notions of ability?groupings in teaching and learning of?mathematics. International Journal of Adolescence?and Youth, 28(1), 2270662.?
Alawamleh, H. S., Bdah, A., & Alahmad, N. (2013).?The impact of planning on the quality of?educational programs at al-balqa'applied?university. International Journal of Business?Administration, 4(5), 38.?
Allen, A., & Mintrom, M. (2010). Responsibility and?school governance. Educational Policy, 24(3),?439-464.?
Anna, H. & Andreas, D. M. (2013). Surfer in math?art, education and science communication. In?proceedings of Bridges 2013: Mathematics,?Music, Art, Architecture, Culture, (pp. 271-278).?
Atweh, B., Graven, M., Secada, W., & Valero, P.?(Eds.). (2011). Mapping equity and quality in?mathematics education. Dordrecht: Springer.
Ball, D. L., Thames, M. H., & Phelps, G. (2008).?Content knowledge for teaching: What makes it?special?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59(5),?389-407.?
Barrett, A. M., & Tikly, L. (2010). Education?quality: Research priorities and approaches in the?global era. Changing educational landscapes:?Educational policies, schooling systems and?higher education-A comparative perspective,?185-206.?
Bruton, A., Conway, J. H., & Holgate, S. T. (2000).?Reliability: what is it, and how is it measured?.?Physiotherapy, 86(2), 94-99.?
Chiu, M. M., & Xihua, Z. (2008). Family and?motivation effects on mathematics achievement:?Analyses of students in 41 countries. Learning?and Instruction, 18(4), 321-336.?
Davydov, V. V. (2020). The psychological?characteristics of the formation of elementary?mathematical operations in children. In P. C.?Thomas, M. M. James, & A. A. Thomas (Eds.),?Addition and subtraction (pp. 224-238).?Routledge.?
Gervasoni, A., & Lindenskov, L. (2011). Students?with 'special rights' for mathematics education.?Mapping equity and quality in mathematics?education, 307-323.?
Kanji, G. K., Tambi, A. M. B. A., & Wallace, W.?(1999). A comparative study of quality practices?in higher education institutions in the US and?Malaysia. Total quality management, 10(3),?357-371.?
Lawshe, C. H. (1975). A quantitative approach to?content validity. Personnel Psychology, 28(4).?563-575.?
Mohammadi, J., Longinow, A., & Williams, T. A.?(1991). Evaluation of system reliability using?expert opinions. Structural Safety, 9(3), 227-241.?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NCTM]. (1989) Curriculum and evaluation?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Author.?
NCTM. (1991). Professional standards for teaching?mathematics. Author.?
NCTM. (1995). Assessment standards for school?mathematics. Author.?
NCTM. (2000). Assessment standards for school?mathematics. Author.?
Okpala, C. O., Okpala, A. O., & Smith, F. E. (2001).?Parental involvement, instructional expenditures,?family socioeconomic attributes, and student?achievement. The Journal of Educational?Research, 95(2), 110-115.?
Reusser, K. (2000). Success and failure in school?mathematics: Effects of instruction and school?environment. European Child & Adolescent?Psychiatry, 9, S17-S26.?
Scheeres, J. (2011). Measuring educational quality?by means of indicators. In J. Scheeres, H.?Luyten, & J. van Ravens (Eds.), Perspectives on?educational quality (pp. 35-50). Springer.?
Schlesinger, L., & Jentsch, A. (2016). Theoretical and methodological challenges in measuring?instructional?quality in mathematics education?using classroom observations. ZDM, 48, 29-40.?
Schlesinger, L., Jentsch, A., Kaiser, G., Konig, J., & Blomeke, S. (2018). Subject-specific?characteristics of instructional?quality in?mathematics education. ZDM, 50, 475-490.?
Taylor, B. A., &?Fraser, B. J. (2013). Relationships?between learning environment and mathematics?anxiety. Learning Environments Research, 16(2),?297-313.?
United Nations Children's?Fund[UNICEF]. (2000).?The State of the World's Children, 2000. ERIC?Clearinghouse. New?York: NY.?
United Nations Educational, Scientific and?Educational Organisation[UNESCO]. (2004).?Education for all the quality imperative: Summary. Graphoprint.?
Ubuz, B., & Erdogan, B. (2019). Effects of physical?manipulative instructions?with or without explicit?metacognitive?questions on geometrical knowledge?acquisi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and?Mathematics Education, 17(1), 129-151.4?
Wang, M.?T.,?Hofkens,?T.,?&?Ye,?F. (2020).?Classroom?quality and adolescent student?engagement and performance in mathematics: A?multi-method and multi-informant approach.?Journal of youth and adolescence, 49, 1987-2002.?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