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교육과정평가연구 = The journal of curriculum & evaluation, v.23 no.2, 2020년, pp.1 - 26
Lee, Joo-Youn , Lim, Yoo-Na , Jeong, Young-Keun , Lee, Kyung-Eon , Lee, Min-Hyoung
초록이 없습니다.
강충열, 권동택, 신문승, 이성대, 송주명, 서길원, 이광호, 이범희(2013). 혁신학교의 이론과 실제. 서울: 학지사.
경기도교육청(2018). 2019 혁신학교 운영 기본 계획. 미간행 자료.
광주광역시교육청(2019). 2019학년도 빛고을혁신학교 추진 기본 계획. 미간행 자료.
고장완, 백승수, 윤우현, 지정은(2017). 미래역량기반 서울형혁신학교 교육과정 연구: 중등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 연구보고 2017-49.
교육부(2019). 혁신학교(지구) 질적 도약을 위한 혁신학교(지구) 지원 기본계획(안). 미간행 자료.
국정기획자문위원회(2017). 문재인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 미간행 자료.
김성천(2012). 학교 문화 어떻게 바꿔가고 있나: 혁신학교의 흐름과 진단 그리고 과제. 우리교육, 2012(4), 70-81.
김은수(2013). 일반학교와 혁신학교 교육과정 비교. 석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나민주, 박소영, 차지철, 김남순, 최용희(2013). 자율학교 성과분석 연구: 혁신학교모형을 중심으로. 한국교육개발원 연구보고 CR 2013-10.
노철현, 김정안, 이부영, 류형선, 이승철(2016). 신학력관에 기반한 서울형혁신학교 교육과정 연구: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 연구보고 2016-52.
박상현(2017). 서울형혁신학교의 성과와 과제: 선행 연구 고찰을 중심으로. 서울특별시 교육청교육 연구정보원교육정책연구소 이슈페이퍼 2017년 제4호(통권 제13호).
백병부, 성열관, 하봉운(2014). 경기도 혁신학교 중장기 발전 방안 연구. 경기도교육연구원 수시연구 2014-02.
백병부, 성열관, 양성관(2015). 혁신학교 지속가능성 제고 방안. 경기도교육연구원 기본연구 2015-04.
서민희, 김완수, 정혜경, 구남욱, 성경희, 김준엽, 백병부(2018). 혁신학교 성과 분석: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자료 기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CPE 2018-3.
서울특별시교육청(2019). 2019 서울형혁신학교 운영 기본 계획. 미간행 자료.
울산광역시교육청(2019). 2019 혁신학교(지구) 지원 기본 계획. 미간행 자료.
유주영, 유성상, 김진아, 권순정(2016). 국내 혁신학교 연구에 관한 동향 분석. 평생학습사회, 12(3), 81-105. 10.26857/JLLS.2016.08.12.3.81
이민철, 함영기, 배성호, 장경주, 이기정(2015). 서울 혁신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과정 및 수업·평가 방안 연구.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 연구보고 2015-38.
이형빈, 김현주, 고순복, 권순영, 김은영, 박대훈, 손유미, 우지혜, 이지연, 이채린, 임옥분, 장민희, 성열관, 강에스더(2017). 강원 행복더하기학교 중장기 발전 방안 연구. 강원도교육연구원.
이주연, 이경언, 정영근, 이민형, 임유나(2019). 혁신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실태 분석.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C 2019-6.
인천광역시교육청(2019). 2019 행복배움학교 운영 기본 계획. 미간행 자료.
작은학교교육연대(2009). 작은 학교 행복한 아이들. 서울: 우리교육.
전라북도교육청(2018). 2018 혁신교육 기본 계획. 미간행 자료.
전라북도교육청(2019). 2019 혁신교육 기본 계획. 미간행 자료.
전라남도교육청(2019). 2019 전남혁신학교 운영 계획. 미간행 자료.
정진화(2014). 교사주도 학교개혁 운동의 등장. 교육사회학연구, 24(2), 243-276. 10.32465/ksocio.2014.24.2.009
조윤정, 남미자, 정진화, 이규대(2014). 경기도 혁신고등학교 교육과정 구성 및 실행에 관한 사례 연구. 경기도교육연구원 기본과제 2014-07.
최창의, 박현숙, 손동빈, 박일관, 오윤주, 오재길(2015). 시·도 교육청 혁신학교 정책 비교 연구: 경기, 전북, 서울을 중심으로. 경기도교육연구원 기본연구 2015-08.
충청남도교육청(2019). 충남교육 혁신 2기 혁신학교 기본 계획. 미간행 자료.
충청북도교육청(2019). 2019학년도 행복씨앗학교 2.0 추진 계획. 미간행 자료.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