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미술교육연구논총 = Journal of art education, v.30, 2011년, pp.27 - 53
박소라, , Jungsun Kim,
오늘날 시각 중심의 문화 환경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시각적 문해력’이 미술 교육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중요한 요건임에 근거하여 이 연구는 글과 그림이 상호 보완하여 의사소통하는 독특한 예술 장르의 하나인 그림책을 활용하여 시각적 문해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으로서 그림책의 그림 중심의 그림읽기 전략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러한 목적의 달성을 위하여 그림책 그림읽기를 위한 방법적 근거인 형식적 요소를 추출하고, 내용적 의미를 파악할 수 있는 그림읽기 전략을 제시하였다. 그림읽기 전략은 그림책의 ‘형식’적 측면을 기준으로 하여 그림책 구조 읽기 단계, 그림책 그림 요소 읽기 단계, 그림책 이해하기 단계로 구분하고 이에 근거하여 단계별 그림읽기 전략을 제시하는 형태로 구성하였으며,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재량활동 시간에 적용하여 그 결과를 확인하였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strategy of picture-reading in a picturebooks for the improvement of visual literacy. For this, the investigator chose picture books as media of improving visual literacy, drew out formal elements of pictures, namely methodological bases for picture-rea...
미술교육논총 김정선 18 3 29
유아교육연구 현은자 27 2 261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