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道德敎育硏究= (The)Journal of moral education, v.18 no.1, 2006년, pp.135 - 156
박채형
비고츠키의 발달이론은, 기존의 발달이론과는 달리, 언어와 그것에 기반을 두고 있는 사회적 관계가 사고의 발달에 결정적으로 기여한다는 것을 골자로 한다. 비고츠키의 이론체계 내에서 그러한 새로운 관점은 교사와 학습자의 상호작용이라는 개념으로 구체화된다. 즉, 학습자의 사고 또는 고등정신기능은 근본적으로 교사와의 언어적 상호작용에 의하여 내면화된다는 것이 그의 기본적인 입장이다. 사실상 비고츠키의 발달이론이 보여주는 이러한 입장은 그다지 새로운 것이 아니다. 그러나 학습의 과정이 교사의 역할을 필수적으로 요청한다는 평범한 사실은 현대로 오면서 점차로 그 세력을 잃어가고 있다. 이러한 오늘날의 형편에서 보면, 비고츠키의 발달이론은 진부하기 짝이 없는 그러한 사실을 신선한 충격으로 바꾸어 돌려주는 모범적인 교수-학습이론이라고 말할 수 있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plicate the nature of learning and instructional theory in the light of the development theory by Vygotsky. His theory of development is characterized by emphasis on social relationship between teacher and student. Fellowing his theory, it is impossible for student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