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21, 2000년, pp.107 - 133
이숙희
본 연구의 목적은 영유아의 사고력 증진을 위하여 보다 우수한 영유아 보육 프로그램의 방향과 더불어 구체적인 활동의 예를 제시하는데 있다. 이를 위하여 대학 부설 종일반프로그램에 포함되어있는 만 4ㆍ5세 아동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용하였으며, 프로그램의 개발과정과 절차를 통하여 사고력 증진을 위한 영유아 교육활동의 실제를 제시하였다. 사고력 증진을 위한 보육 프로그램의 접근방식은 주제선정, 주제전개, 주제와 관련한 문제인식 및 문제제기, 주제와 관련한 문제해결활동, 평가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구체적인 활동의 예를 부록에 제시하였다. 본 연구는 영유아의 사고력 증진을 위하여 주제중심의 통합적 접근방식에 기초하고 있으며, 주제를 중심으로 사고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활동을 통합적으로 적용하도록 과정을 구성하였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