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21, 2000년, pp.89 - 105
김수영
본 연구는 질적으로 우수한 유치원과 우수하지않은 유치원에서의 교사의 행동, 유아의 인지적, 사회적인 놀이 활동의 차이을 알아보기위한 것이다. 연구대상은 유아교육기관의 환경평정척도(ECERS)를 이용해 우수한 유치원과 우수하지 않은 유치원의 2개 기관이 최종적으로 선정되었다. 2개 유치원의 자유놀이시간을 관찰하여 교사의 행동과 유아의 놀이활동을 기록하였다. 자료분석은 SPSS win의 t검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우수한 유치원의 교사가 약 6개월 후의 차이 비교에서 정교한 지도가 더 증가하였으며 무관심한 행동이 감소하였고 우수하지않은 유치원의 교사가 통제적인 행동이 감소하였다. 또한 우수한 유치원의 유아의 놀이활동에서 비놀이 활동의 빈도가 감소되었으며 우수하지 않은 유치원에서의 구성놀이의 빈도가 더 감소되었고 우수한 유치원의 유아의 혼자놀이가 감소하였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