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42, 2005년, pp.99 - 133
안경숙
본 연구의 목적은 학습주기와 놀이가 연계된 유아 수학과 과학 통합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유아교육현장에 적용하여 프로그램의 효과를 평가하는 것에 있다. 본 연구는 학습주기 및 놀이에 대한 문헌과 유아 수학 및 과학 교육 통합에 대한 이론적 연구 단계를 통해 프로그램의 기본 모형을 개발하였다. 만 3, 4, 5세 유아 60명을 대상으로 10주 동안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활동의 효과, 유아들의 흥미와 관심의 지속도, 적용상의 문제 등을 중심으로 수정, 보완하였다. 프로그램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실험집단과 비교집단 유아 각 60명씩을 대상으로 적용한 결과 학습주기와 놀이가 연계된 유아 수학과 과학 통합교육 프로그램은 유아의 수학적 능력과 과학적 능력을 증진시켜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This study investigates the development and effectiveness of the integration of mathematics and science education program related to learning cycle and play for young children. The subjects of the development program were 60 children including 3, 4, and 5 year olds. The integration of mathematics a...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