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42, 2005년, pp.1 - 20
김지영 , 김영실
본 연구는 NCTM(2000)의 수학교육 내용기준에 근거한 유아수학능력 평가도구 개발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NCTM의 수학교육 내용기준을 토대로 하고, 국내·외의 유아수학관련 문헌을 분석하여 평가도구 시안을 개발하였다. 제작한 시안은 유아수학교육 전문가와 3·4·5세 유아 60명에게 검사를 실시하여 문항 양호도(문항 통과율, 문항 변별도)와 검사 양호도(신뢰도, 타당도)를 중심으로 분석하였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provide the fundamental data needed for developing evaluation tool for young children's mathematical ability based on content standards of NCTM. On the basis of their review of the NCTM's standards as well as related domestic and foreign literatures, the researcher...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